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강릉 경포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강릉 경포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강릉 경포대 소개

강릉 경포대
친절한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경포대는 관동팔경의 하나로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충숙왕 13년(1326)에 강원도의 한 관리였던 박숙정이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1508)에 강릉부사 한급이 지금의 자리에 옮겼고, 여러 차례의 중수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앞면 5칸·옆면 5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모두 48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졌으며 마루의 높이를 달리하는 입체적 평면을 하고 있다. 이름인 ‘경포대’ 전자체 현판은 유한지의 글씨이고, 해서체 현판은 이익회의 글씨이다. 경포대 내부에는 숙종의 직접 지은 '어제시'와 율곡 이이가 10세에 지었다는 '경포대부'를 비롯해, 조하망의 상량문 등 수많은 명사와 시인묵객의 글이 게시돼 있다. 누각 주위에는 소나무와 상수리나무 들이 알맞게 우거져 운치있는 경관을 이루고 있다. 경포대와 주변호수는 1981년 강원 도립공원으로 지정됐고, 바닷가에는 유명한 경포해수욕장(길이 6km)이 있다. * 시대 - 조선 중종3년(1508)

더보기

강릉 경포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릉 경포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포대해수욕장 개장, 강릉 폴게스트하우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강릉 경포대 여행 관련어

경포대 강릉 폴게스트하우스 경포대 폴게스트하우스 강릉경포대해수욕장 파티 게스트하우스 강릉경포대숙박 강릉 경포대 민박 강릉 경포대 펜션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경포대 날씨 강원도 경포대 경포대해수욕장 개장 강릉 안목해변 강릉 바다 강릉 강문해변

강원 강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