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강릉 임영관 삼문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강릉 임영관 삼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강릉 임영관 삼문 소개

강릉 임영관 삼문
고풍스러운 전통적인 느낌있는

강릉시 용강동은 오래 전부터 이 지방 행정의 중심지였다. 객사는 옛날 중앙에서 오는 관리나 내빈을 대접하고 묵게 하던 시설이다. 강릉객사는 고려 태조 19년(936년)에 세워진 목조건물로 그 무게있고 두터워 보이는 아름다움과 섬세한 솜씨가 고려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인정되어, 국보 제 51호로 지정되었다. 처음 지어질 당시, 객사의 이름은 임영관이었다. 지금의 현판 글씨는 공민왕이 낙산사 가는 길에 들러서 쓴 친필이다. 객사문은 주심포 양식의 건물로, 그 중후미와 구조의 정교함은 우리나라에서 그 유래를 찾아보기 드문 건축물이다. 또한 기둥의 배흘림은 그 어느 건물보다도 심하며, 전체적으로 볼 때 아주 오래된 인상을 주며 장식화 경향이 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수덕사 대웅전(국보 제49호, 1308년 건립)보다 건축연대가 앞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는 객사문만이 남아있다. 절집이 아닌 목조건물로는 이 객사문이 가장 오래 된 것이다.

더보기

강릉 임영관 삼문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릉 임영관 삼문 특징

이곳은 1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강릉 펜션, 강릉 양떼목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강릉 임영관 삼문 여행 관련어

저렴한 국내여행 평창 가볼만한 곳 속초 가볼만한곳 정동진 대관령 양떼목장 강릉 양떼목장 동해 가볼만한곳 알쓸신잡 강릉 여름 1박2일 여행 강릉 카페거리 강릉 중앙시장 강릉 펜션 여름 1박2일 강릉 강릉 여행코스

강원 강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