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소개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사등성, 오량성, 둔덕기성(구,폐왕성)은 모두 거제시의 서부에 위치한다. 사등성과 오량성이 평지에 세워진데 비해 둔덕기성은 산 중턱에 축조됐다. 사등성은 삼한시대 독로국의 왕도지였던 사등면 사등리에 위치하며, 평평한 모래사장 위에 기러기가 앉은 평사낙안(平沙落雁)의 풍수설에 의거, 거북이 모양으로 만든, 둘레가 986m, 높이 3m의 평지 옹성이다. 오량성은 거제대교에서 2km 지점 국도변 사등면 오량리에 있는 성으로 가로 1.5m, 세로 1m의 자연석으로 평지에 축성되어 있으며 사방에 성문이 있었으나 지금은 동문과 북문의 성문을 마을 출입로로 사용하고 있다. 한편 둔덕기성은 폐왕성으로 불리다가 둔덕기성으로 명칭이 바뀌어 사적(제509호, 2010.08.24 지정)으로 지정됐다. 둔덕기성은 둔덕면 거림리 뒷산 우두봉(牛頭峰)의 중허리에 있는 산성으로 성의 둘레는 500m, 높이 4.8m로 성내에는 천지못(천지)이 있으며, 북단에는 기우제와 산신제를 지내는 제단이 있다. 이 성은 1170년(고려 제18대 의종24년) 9월에 상장군 정중부의 반란으로 인해 피난온 뒤 3년동안 머물다간 성이다.

더보기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거제도 여행지, 국내여행 바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여행 관련어

거제도 볼만한곳 남해지도 국내여행코스 바다 가볼만한곳 인생사진 거제 스테이캄 거제도 가족펜션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씨월드 통영 럭셔리 펜션 국내여행 바다 거제도 여행지 통영 거제 여행 통영 여름휴가 거제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근처 가볼만한 곳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남 거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근처 숙소추천

거제 둔덕기성 사등성지 오량성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통영에서 거제대교를 건너면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가 나온다. 마을 뒷산이 닭(鷄)처럼 생겼다하여 계도마을이라고 불리는데 마을 지형과 관련하여 또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는 마을 앞 섬이 지네처럼 생겨서 꼭 닭이 마을로 달려드는 지네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형상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마치 닭 앞에 맛있는 먹이가 널려있는 것처럼 이 마을 인근 해역은 볼락, 도다리, 노래미, 감성돔 등 제철 어족자원이 풍부하다. 특히 맑고 깨끗한 해역에서 자란 미더덕과 홍합은 지역 특산 수산물로 손꼽히고 있다.계도어촌체험마을은 바다낚시에 관한 모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콘도형 좌대낚시가 있다. 해상 펜션형 낚시로 알려지기도 한 콘도형 좌대낚시는 가족이나 모임 단위로 와서 바다 위에서 안전하게 1박을 하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낚시의 재미와 여행자간의 추억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노배낚시는 우리나라 전통 노로 배를 저어 나가 낚시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유자적 세월을 낚기에 딱 좋다. 가두리식 낚시나 낚시데크는 가두리 안에 적당량의 물고기를 가두어 두고 안전하게 낚시를 즐기는 것으로 어린이나 여성들이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양식장 견학, 통발체험, 어민생활체험 등 다양한 어촌체험과 더불어 미더덕 가공시설, 견학 및 구매, 수산물 직판, 바베큐장을 이용한 지역특산 해산물의 요리 및 시식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