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거제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거제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거제향교 소개

거제향교
조용한 즐거운 신나는

조선 초기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해서 창건되었으며, 창건연대는 미상이다. 1592년 임진왜란으로 고현성이 함락되었을 때 성밖에 있던 이 향교도 소실되었으며, 1664년에 현령 이동구가 고현에서 계룡산 기슭의 서정리로 이건하였다. 1715년에는 다시 거제현 동쪽의 도촌동으로 이전하였다가 1854년에 지금의 위치로 옮겼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동무(東廡)·서무(西廡)·일주문(一柱門)·명륜당·풍화루(風化樓) 등이 있으며, 대성전 안에는 5성(五聖)·송조2현(宋朝二賢), 그리고 신라 2현(薛聰·崔致遠)·고려 2현(安珦·鄭夢周) 등의 우리나라 14현(十四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전답과 노비·전적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현재는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하고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올리고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거제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거제향교 특징

이곳은 1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거제도 여행지, 국내여행 바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거제향교 여행 관련어

거제도 여행지 거제도 볼만한곳 남해지도 거제 스테이캄 통영 거제 여행 바다 가볼만한곳 인생사진 거제도 가족펜션 거제 씨월드 통영 럭셔리 펜션 국내여행 바다 국내여행코스 통영 여름휴가 거제 거제도 가볼만한곳

경남 거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거제향교 근처 숙소추천

거제향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통영에서 거제대교를 건너면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가 나온다. 마을 뒷산이 닭(鷄)처럼 생겼다하여 계도마을이라고 불리는데 마을 지형과 관련하여 또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는 마을 앞 섬이 지네처럼 생겨서 꼭 닭이 마을로 달려드는 지네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형상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마치 닭 앞에 맛있는 먹이가 널려있는 것처럼 이 마을 인근 해역은 볼락, 도다리, 노래미, 감성돔 등 제철 어족자원이 풍부하다. 특히 맑고 깨끗한 해역에서 자란 미더덕과 홍합은 지역 특산 수산물로 손꼽히고 있다.계도어촌체험마을은 바다낚시에 관한 모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콘도형 좌대낚시가 있다. 해상 펜션형 낚시로 알려지기도 한 콘도형 좌대낚시는 가족이나 모임 단위로 와서 바다 위에서 안전하게 1박을 하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낚시의 재미와 여행자간의 추억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노배낚시는 우리나라 전통 노로 배를 저어 나가 낚시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유자적 세월을 낚기에 딱 좋다. 가두리식 낚시나 낚시데크는 가두리 안에 적당량의 물고기를 가두어 두고 안전하게 낚시를 즐기는 것으로 어린이나 여성들이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양식장 견학, 통발체험, 어민생활체험 등 다양한 어촌체험과 더불어 미더덕 가공시설, 견학 및 구매, 수산물 직판, 바베큐장을 이용한 지역특산 해산물의 요리 및 시식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