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경주배리석불입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경주배리석불입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경주배리석불입상 소개

경주배리석불입상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경주시 배동에 있는 배리석조삼존불입상은 삼국시대의 불상으로 1963년 1월 21일 보물 제63호로 지정되었다. 조선 시대에 쓰러져 선방사터 부근에 흩어져있던 것을 1923년 모아서 세운 것이다. 높이가 본존불 2.75m, 좌협시보살 2.36m, 우협시보살 2.36m에 이르며 다정한 얼굴과 몸 등에서 인간적인 정감이 넘치면서도 동시에 종교적 신비가 풍긴다. 본존불은 극락세계의 아미타여래로,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한 표정에 둥근 눈썹, 다문 입, 통통한 뺨은 자비로운 불성을 나타낸다. 왼편은 자비의 화신 관세음보살상으로 머리에 보관을 쓰고 미소를 띠고 있다. 오른쪽 연꽃 위에 선 대세지보살상은 어깨에서부터 발등까지 구슬과 꽃송이로 엮은 목걸이가 인상적이다. 웃음 짓는 표정과 뺨에서 인간적인 정감이 넘치는 삼존불은 새로운 추상표현주의적 기법이 조성된 7세기 작품으로 추정된다.

더보기

경주배리석불입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주배리석불입상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서산 마애삼존불상, 금동 연가 7년명 여래입상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경주배리석불입상 여행 관련어

분황사 모전석탑 금동 연가 7년명 여래입상 용장사지 서산 마애삼존불상 석불상

경북 경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주 계림

이 숲은 첨성대(瞻星臺)와 월성(月城)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경주 김씨의 시조 알지(閼智)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사적 제19호) 신라 탈해왕(脫解王) 때 호공(瓠公)이 이 숲에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나뭇가지에 금궤(金櫃)가 빛을 내며 걸려 있었다. 이 사실을 임금께 아뢰어 왕이 몸소 숲에 가서 금궤를 내렸다. 뚜껑을 열자 궤 속에서 사내아이가 나왔다하여 성(姓)을 김(金), 이름을 알지라 하고, 본래 시림(始林), 구림(鳩林)이라 하던 이 숲을 계림(鷄林)으로 부르게 되었다. 계림은 신라의 國號(국호)로도 쓰이게도 되었다. 펑퍼짐한 숲에는 느티나무 등의 옛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지고 북쪽에서 서쪽으로 작은 실개천이 돌아흐른다. 왕은 알지를 태자로 삼았으나 후에 박씨 왕족인 파사왕에게 왕위가 계승되어 왕이 되지 못했고, 후대 내물왕대부터 신라 김씨가 왕족이 되었다. 경내의 비는 조선 순조(純祖) 3년(1803)에 세워진 것으로 김알지 탄생에 관한 기록이 새겨져 있다. 신라 왕성 가까이 있는 신성한 숲으로 신라 김씨 왕족 탄생지로 신성시되고 있으며 지금도 계림에는 왕버들과 느티나무가 하늘을 가릴 듯하다. 대릉원-계림-반월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옆에는 봄이면 노란 유채꽃이 유적지의 운치를 더 깊게 해준다.
경치가좋은 이벤트하기좋은 사진찍기좋은
경주 계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