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과천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과천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과천향교 소개

과천향교
아늑한 편안한 포근한

1398년(태조 7)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400년(정조 2) 화재로 소실되었다가 1407년에 재건하였으며, 임진왜란 때 다시 소실된 것을 1601년(선조 34)에 중건하였다. 1636년 병자호란으로 소실되었다가 1639년 중건하고 1690년(숙종 16)에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으며, 1944년에 시흥향교·안산향교가 폐지되고 과천향교로 통합되었다가, 1959년에 시흥향교로 개창되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정면 2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겹처마로 된 대성전을 비롯하여 명륜당·내삼문(內三門)·외삼문 등으로 되어 있으며,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이 향교는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인과 장의(掌議) 수인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과천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과천향교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과천향교계곡, 수원 계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과천향교 여행 관련어

서울대 정문 연주대 낙성대 과천향교계곡 과천향교 맛집 연주암 서울대입구 정부종합청사 서울랜드 서울대공원 수원 계곡 관악산 사당역 과천향교주차장 봉천동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과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과천향교 근처 숙소추천

과천향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서울대공원

천혜의 대자연 속에 가족학습, 자연문화, 오락공간으로 꾸며진 서울대공원에서는 277만여 평의 대지에 348여 종 2,975여 마리의 각종 동물들이 자연생태에 가깝게 보호·관리되고 있는「동물원」과 「식물원」을 비롯해 근·현대 미술 세계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국립현대미술관」, 국내 레저 문화의 주춧돌이 되어온「서울랜드」등으로 꾸며진 국내최대의 종합테마공원으로서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는 물론, 우리에게 꿈과 사랑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민휴식, 체험공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또한 국제적으로는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기능과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SIS(국제종보전시스템) 및 IUDZG-WZO(세계동물원기구)에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는 등 세계 10대 동물원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규모 부지면적 9,157,066m²(277만평), 동식물원 2,423,151m²(733천평), 위락시설 820m²(248천평), 호수 274,381m²(83천평), 청소년수련장 76,033m²(23천평), 장미원 178,513m²(54천평), 운동시설 36,364m²(11천평), 종합관리시설 327,274m²(99천평), 현대미술관 66,116m²(20천평), 자연녹지 2,323,977m²(703천평)[어린이대공원]어린이동물원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꿔주기 위한 열려있는 자연학습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여러 친화 동물들의 생태와 습성을 배우고 직접 동물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풍산개, 진돗개, 삽살개, 나귀, 젖소, 마모셋 원숭이, 일본원숭이, 슈리케이트, 다람쥐원숭이, 라마, 과나코, 토끼, 사슴, 염소등 직접 먹이를 주면서 동물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장미원]대공원 호수 주변에 400여종 3만여 그루의 장미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장미가 만발하는 6월에는 사랑을 고백하기 위한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식물원]서울대공원 내 청계산 자락에 있는 식물원으로서 1985년 5월 1일에 개원하였다. 총 면적 2825㎡에 열대관엽식물관으로 수생식물관 서양난전시관, 동양난전시관, 표본실과 선인장 및 다육식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다. <br>열대관엽식물관과 수생식물관에는 야자수 및 과수류의 각종 관엽식물과 수생식물이 어우러져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동양난전시관과 서양난전시관에는 격조 높은 동양난과 화려한 서양난을 비롯하여 양치식물과 벌레를 잡아먹는 희귀한 식충식물 등이 전시되어 있다. 선인장 및 다육식물관에는 갖가지 형태의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전시되어 있다.[산림욕장]서울대공원을 감싸고 있는 청계산(621m)의 천연림 속에 조성된 산림욕장은 소나무, 팥배나무, 생강나무, 신갈나무 등 470 여종의 식물과 다람쥐, 산토끼, 족제비, 너구리가 이웃사랑을 나누며 흥겨이 살아가고 있다. 꿩, 소쩍새, 청딱따구리등 35종의 새들도 깃들어 살아가고 있는 최적의 자연학습장이다. 오르막과 내리막이 어우러진 오솔길은 6.3㎞. 총 4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에 따라 짧게는 50분, 길게는 2시간 30분 정도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선녀못이 있는 숲, 사귐의 숲 등 11개의 테마로 설치된 휴식공간도 곳곳에 자리한다. 특히 '생각하는 숲' 부근에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450m 구간이 있다. 황토흙을 맨발로 밟으며 오랫동안 잊고 살아왔던 흙의 감촉을 맛볼 수 있는 멋진 길이다. 이밖에 얼음골 숲, 원앙의 숲, 옹달샘 등 휴식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산림욕이란?녹음이 짙은 숲에 들어가 그 향기(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시키고 아울러 맑은 공기,신비한 화음,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심신안정을 가져오게 하는 자연 건강법이다. 공기유통과 땀흡수가 잘 되는 간편한 옷차림이 좋으며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 ~늦가을이 제격이다.※ 피톤치드 - 식물이 자라는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발산하는 방향(살균,살충) 물질
아늑한 경치가좋은 힐링하기좋은
서울대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