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소개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는 2009년 구룡포읍사무소에서 약 4km의 석장터를 발굴해 둘레길로 조성한 곳이다. 해발 205m의 정상에 2층 전망대를 설치해 아름다운 해안 마을인 구룡포와 태백산맥의 호미 반도 능선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정상 부근에는 진달래, 구철초 등을 심어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관광객에게 제공한다.말목장의 석성은 말을 키우던 돌 울타리를 말한다. 정확한 축조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삼국유사 등 여러 기록을 살펴보면 말목장의 역사가 약 1400년 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원래는 구룡포에서 남구 흥환리까지 약 8km 길이로 쌓여 있었지만 현재는 5.6km가 남아 있다. 종6품 관리가 목장을 관리하였고, 목자군이 이곳에 살면서 분뇨를 치우는 등 잡일을 했다고 전해진다.

더보기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특징

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여행 관련어

포항 이스케이프 완도 맛집 포항 여행 영덕 여행 포항 참사랑횟집 포항 양덕 맛집 경주 가볼만한곳 포항 여름여행 포항 뷔페 포항 맛집 포항 펜션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포항 카페 포항 효자 맛집 포항 호텔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근처 숙소추천

구룡포 말목장성탐방로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