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금강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강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금강사 소개

금강사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금강사는 이순신 장군을 추향하고, 강진출신 증병조판서 김억추 장군을 배향한 사우다. 사우 뒤편으로는 송림이 우거져 있는 등 비교적 경관이 양호하다.1800년(정조24년) 도내 유림들의 발의로 강진현 금강촌(현 군동면)에 금강사를 창건하고 임진왜란 때 공이 많은 충무공 이순신(1545∼1598)과 현무공 김억추(1548∼1618)장군을 향사하였다. 이 사우에 이순신장군을 주정으로 모시고 김억추를 배정한 것은 김억추가 임진왜란 때 전라우수영사가 되어 이순신을 도와 명량대첩을 성공하는 등 인연이 있었기 때문이다. 1801년(순조1년) 그들의 무공을 기리기 위하여 인근 주민들이 풍동리에 사당을 건립하였으나, 1868년(고종5년)에 대원군의 서원훼철령으로 철폐되었다가 1886년 지금의 위치에 신실 재건하였다. 건물규모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집이다. 사당과 강당 그리고 재명당, 동재, 내삼문, 외삼문 등으로 구성된 금강사는 사당구성과 강당구성이 약 45m의 거리를 두고 동서쪽에 별도로 위치하고 있다. 남동향으로 배치된 사당 앞으로는 내사문이 건립되어 있고, 남서향으로 앉힌 사당 좌우측으로는 재명당과 동재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 구역의 정문으로 강당전면에 외삼문이 위치하고 있다. 이상의 배치는 같은 경내에 전학후묘의 형식에 의한 사당과 강당의 일축선상배치라는 서원-향사진건의 배치 규범에서 크게 벗어난 형태라 하겠다. 강당은 정면 5칸, 측면 2칸의 팔작집이며, 이밖에 도유실, 고직사, 내삼문 등의 건물이 있다. 그리고 내삼문 앞 마당에는 좌측 충무공 이순신과 우측 현무공 김억추의 동상이 나란히 세워져 있다. 이순신 동상 앞에는 사적비가 있고 그 옆 원사 건립에 관한 내력비가 있다. 사우 내에는 <정난원종공신녹원(靖難原從功臣鹿苑)>과 교지 외 15권의 전적이 보관되어 있고 금강사내의 벽에 있는 여러점의 액판이 있다.

더보기

금강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금강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산 금강사, 부산 금강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금강사 여행 관련어

마이템플 야누 천지원 일본금강사 금강사가는법 트란 흑풍단 안산 금강사 금강사터 금강사스킬트리 중국금강사 금강사근처펜션 금강사1 부산 금강사 대구금강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금강사 근처 가볼만한 곳

금강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강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금강사 근처 숙소추천

금강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강진 금곡사 삼층석탑

이 석탑은 기단중심석의 전 후 측면에서 각기 1매씩의 판석이 유실된 상태였고 갑석에서도 부분적으로 파손되어 원형의 모습을 잃은채 보존되어 왔었다. 그러던중 1988년 6월 10일 부터 6월 23일 까지 약 2주간 해체 복원공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때 3층탑신에서 세존진신사리 32과가 발견되어 이 탑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이 석탑은 3층석탑으로서는 5m가 넘는 거탑이며, 그 형식면에서는 전형적인 고려양식을 고수하면서도 기단부 구성이나 옥개석의 우동마루 등 일부에서 약간 백제계 석탑의 분위기가 가미되고 있다. 조성연대는 고려초반기로 추정된다. 1층 옥개석은 4개의 석재로 결구하였고 비교적 두꺼운 편으로 처마 곡선이 밋밋하여 전각의 반전 또한 완만하다. 층급 받침은 통례(通例)와는 달리 6단이며 옥개석 상면은 1단 탑신에서와 같다. 2,3층 옥개석은 모두 두 개의 석재로 결구되었고 하면의 받침은 2층이 5단, 3층은 4단으로 줄었다. 3층 탑신 역시 각면 모서리에 모서리 기둥없이 편평하게 처리하였다. 상륜은 모두 유실되고 없다.이 탑은 전반적으로 보아 단층 기단이면서 기단부나 탑신부 각 면에 모서리 기둥없이 편평하게 처리된 점이라든가 또는 층급 받침이 일률적이 아닌 6, 5, 4 단으로 된 점 등은 정형을 따르지 않고 있으나 탑의 각 부재에 있어서의 규율성, 전체적인 체감율 등은 매우 알맞아 안정감이 있다. 또, 1층 탑신이 두 개로 포개진 예는 광주 서5층 석탑(보물 제109호)이나 장성 내계리 5층 석탑(지방 유형 131호)등에서 볼 수 있어 이 탑의 조성연대는 고려 시대로 추정된다. * 규모 - 총고 5.6m * 시대 - 고려시대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강진 금곡사 삼층석탑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