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금전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전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금전산 소개

금전산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전남 순천에 위치한 금전산(해발 668m)은 조계산에서 뻗어나온 한 지맥이 남쪽으로 흘러내리며 고동산을 거쳐 일으킨 바위산이다. 이 금전산의 옛이름은 쇠산이었으나 100여년 전 금전산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한자의 뜻을 그대로 번역하면 금으로 된 돈 산이다. 그러나 실은 불가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부처의 뛰어난 제자들인 오백비구(혹은 오백나한)중 금전비구에서 산이름을 따왔다" 고 금강암 스님들은 말한다. 금강암은 백제 위덕왕 때 창건되었다. <승주향리지>는 '위덕왕' 30년 583년 금둔사가 창건되었고 그 후 의상대사가 금강암, 수정암, 문주암 등 30여동의 사우를 가진 대찰로 중건했다고 전한다. 지금의 금둔사는 1985년 선원으로 재건된 것으로서 태고종 소속이며 금강암은 송광사에 속한 조계종 사암이다.

더보기

금전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금전산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금전산지도, 금전산산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금전산 여행 관련어

월출산 황매산 금전산지도 금전산산행 금둔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전남 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국립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전라선과 경전선이 교차하고, 남해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통과하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고,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약 2㎞ 지점에 위치한다. 낙안읍성과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휴식공간으로는 최적지일 뿐만 아니라 인근에 송광사, 선암사 등 전통고찰과 서산의 저녁노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암호, 상사호가 있으며, 순천만의 갈대와 해변, 그리고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각종 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들이 많아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은 순천~낙안간 지방도변에 위치한 규모가 소박하면서도 아담한 일반가정의 정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국립 자연휴양림으로서 배산임수의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휴양림 좌우로 낙안의 2대 진산인 금전산(667.9m)과 오봉산(591m)이 휴양림 배후를 감싸고 있고 특히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금전산자락 휴양림의 숨은 비경인 처녀폭포가 기암사이로 폭포수를 힘차게 내뿜는 모습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다. 또한 매년 순천지역의 민속축제인 낙안민속문화축제(4월말~5월초)와 남도음식축제(10월)가 휴양림에 가까운 낙안읍성민속마을에서 해마다 열리고 있고 주변 여수시에서는 진달래축제 및 거북선축제(4월~5월)가 열리고 있으며, 가까운 보성군에서는 다향제 및 일림산 철쭉제가 역시 5월에 열리고 있다.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깨끗한
국립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낙안온천

낙안온천은 전라남도로부터 순천시 낙안면 상송리 일원에 면적 1,444,000㎡를 2003년 3월 5일 전라남도 고시 제 2003-25호로 온천원 보호지구로 지정받아 본 개발계획 (대온천장, 놀이시설, 숙박시설, 요양시설 등) 이전에 중탄산 나트륨을 비롯하여 유황과 게르마늄 및 인간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광물질이 함유된 온천수를 홍보하고자, 낙안민속마을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금전산 중턱에 낙안온천 시욕장을 건설하였다. PH(수소이온)의 높은 농도(10.1mg/ℓ)로 인해 매끄러우며 유황, 게르마늄, 칼슘 등 13가지 성분이 어우러진 온천수로서 무좀, 습진, 비듬,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만성질병인 관절과 신경계통외 각종 질환에도 효험이 있다.* 낙안온천의 특징 1) 중탄산나트륨 온천 양이온인 나트륨(Na)과 음이온인 중탄산(HCO3)이 결합한 중조천에 목욕을 하면 피부의 지방을 분해시켜주므로 비만치료 및 물리치료에 적합하다. 2) 게르마늄 온천 체내의 바이러스를 억제시키는 인테페론을 증가시키므로 항암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유황 온천 피부각질을 연화용해하고 말초 모세혈관 및 각종 동맥을 확장시켜주므로 피부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4) 강알카리성 온천 피로할때 산성에 가까운 몸을 알카리성 온천에 담가 온천욕을 즐기면 몸이 알카리성으로 바뀌면서 피로가 회복되고 체내지방이 제거된다.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낙안온천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