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김녕미로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김녕미로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김녕미로공원 소개

김녕미로공원
맑은 상쾌한 유명하지않은

제주도 제주시의 유명한 관광지인 만장굴과 김녕사굴 사이에 제주김녕미로가 있다. 키 큰 나무사이로 샛길이 만들어져 한번 들어가면 방향감각을 잃게 되어 어디로 나와야 할지 헷갈리게 하는 그런 미로이다.제주도에서 27년째 살고 있는 미국인 프레드릭 에이치 더스틴(Fredrric H.Dustin,국립제주대학교에서 23년간 객원교수로 재직)이 자신이 평생 모아 온 1억 2천여만원을 들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로 디자이너 에드린 피셔(Adrian Flsher Minotaur Maze Designs)가 디자인한 설계를 바탕으로 1987년부터 손수 나무를 심고 흙을 퍼다부어 가꾼 아시아에서 유일한 관엽 상징 미로공원이다.김녕미로는 상징적 미로에 퍼즐식 미로를 혼합하여 만든 미로로 공중에서 보았을때 제주의 역사와 지리를 말해주는 7가지 상징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전체적인 모양은 동서로 누워 있는 제주도의 형태를 띄고 있고 주요 상징물은 1970년 중반까지 살아 있던 제주도 초기의 애니머즘인 뱀, 1276년 몽고에 의해 사육되었던 말을 나타내는 제주조랑말, 처음으로 한국과 제주도를 서양에 소개했던 하멜이 타고 가다 1653년에 제주 앞바다에 난파되었던 SPARROWHAWK호 그리고 제주도의 청동기 문화의 유래를 상징하는 고인돌 등이다. 아직은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아 숲속에 들어서면 외딴 섬에 와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고요하다. 세 개의 구름다리와 전망대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사진을 찍기에 충분하고 미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입구에서 출구 까지는 총 4개의 길이 있다. 지도를 보고 잘 찾아 가면 5분 만에 나갈 수도 있지만 보통은 15분에서 20분, 헤매는 여행객들은 50분이 넘도록 못 나가는 경우도 있다.미로의 폭은 1미터 내외로 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도 이동할 수 있고 미로 체험시 턱이 없고 평탄하게 흙으로 마무리해서 이동에 무리는 없지만, 비포장이기에 다소 불편한 곳도 있다. 그럼에도 관람이 쉬운 편이기 때문에 휠체어 사용자나 노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 중 하나라고 한다. * 미로에 대한 개요 미로는 5,000여 년 동안 인류를 흥미있게 만들어 왔다.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오래된 미로는 지중해와 아드리아 해안에 있는 크레타 섬에서 발견되었다. 유럽에서 발견된 것보다 더 오래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미로가 아메리카에서 발견되었으나,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거의 없다. 동양에서는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미로가 발달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미로하면 영국을 연상하게 되는데, 이는 대부분의 미로가 영국에 있기 때문이다. 제주김녕미로도 영국미로의 한 형태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로 디자이너 에드린 피셔가 다자인했기 때문이다.

더보기

김녕미로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김녕미로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주도 김녕미로공원, 만장굴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김녕미로공원 여행 관련어

만장굴 세화해변 주변 제주도 세화 제주도 소품샵 돌하르방공원 제주도 중문 김녕미로공원 메이즈랜드 제주도 세화해변 김녕해수욕장 제주도 만장굴 제주도 김녕미로공원 제주 메이즈랜드 메이즈랜드 김녕미로공원 맛집 김녕미로공원 고양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제주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문오름

화구 중심으로부터 유출된 용암류의 침식계곡은 도내 최대 규모로서 전방으로 유선형의 골짜기를 이루며 약 4km 정도 연속되어 나타난다. 오름 동남쪽의 목장지에는 화구 없는 화산체인 용암암설류의 원뿔꼴 언덕들이 집중 분포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거미오름을 일명 동검은오름이라고 하는데, 이는 이오름(서검은오름)과 구별하기 위한 호칭이라고 한다.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분화구의 별칭으로 거물창(거멀창)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숲으로 덮여 검게 보인다 하여 검은오름이라 부르고 있으나, 학자들의 어원적 해석으로는 `검은`은 神이란 뜻의 고조선 시대의 ` ·감·검`에 뿌리를 두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즉 `검은오름`은 `신령스런 산`이라는 뜻이다. 해송, 삼나무, 측백나무가 조림되어 있고, 울창한 숲을 이룬다.* 해발 456m의 복합형화산체인 거문오름으로부터 흘러나온 용암류가 지형경사를 따라 북동쪽의 방향으로 해안선까지 도달하면서 20여 개의 동굴 무리를 이루고 있는데, 용암동굴계 중에서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그리고 당처물동굴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복합형 화산체 - 산정부에는 커다란 화구가 깊게 패어 있고, 그 안에 자그만 봉우리가 솟아올라 있으면서 북동쪽으로 크게 터진 말굽형 화구 등으로 이루어진다.* 표고 456.6m / 비고 112m / 둘레 4,551m / 면적 809,860㎡ / 저경 1,188m
편안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거문오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