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김포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김포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김포향교 소개

김포향교
전통적인 한국적인 깨끗한

1398년(태조 7)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해 창건되었다. 1979년에 부속건물을 신축, 보수하고 1980년에 재실(齋室)을 신축함과 동시에 전체 건물을 보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재(東齋)·서재(西齋)·내삼문(內三門)·제기고(祭器庫) 및 기타 부속건물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 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전답과 토지·전적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현재는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고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수명의 장의(掌議)가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이 향교에서는 방학 동안 명륜학당(明倫學堂)을 개설하여 지방의 중등학생들에게 전통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더보기

김포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김포향교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맛집, 진성관 김포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김포향교 여행 관련어

공유짬뽕 김포 리도체 김포 리도체 로제크림 비프치킨 김포파스타 5테이블 구래점 진성관 김포점 김포신도시맛집 김포 수요미식회 김포맛집추천 맛집 현대아울렛 김포 맛집 서울 근교 드라이브 맛집 김포파스타맛집

경기 김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인 아라뱃길

아라뱃길은 한강 하류에서 서해바다까지 이어진 18km의 물길로 2012년 개통된 국내 최초의 내륙운하이다. 홍수시 아라뱃길 인근 지역의 홍수량을 재빨리 서해 바다로 배제시키는 치수기능, 선박을 통한 물류수송, 친수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레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최초의 경인 아라뱃길 개척시도는 800여 년 전인 고려 고종 때 시작되었다. 당시 각 지방에서 거둔 조세를 중앙정부로 운송하던 조운(漕運) 항로는 김포와 강화도 사이의 바닷길을 거쳐 한강 마포 경창으로 들어가는 항로였으나, 강화도 바닷길은 만조 때만 운항이 가능했고 뱃길이 매우 험했다고 한다.이에 안정적인 조운항로를 개척하기 위해 당시 실권자인 최충헌의 아들 최이는 인천 앞바다와 한강을 직접 연결하는 우리 역사상 최초의 운하를 시도하였지만, 원통현(현재 인천 원통이 고개) 400m 구간의 암석층을 뚫지 못해 결국 운하건설 시도는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그 이후로도 간헐적으로 운하건설이 계속 추진되었으나, 인력과 기술의 한계로 좌절되거나 급격한 도시화와 지역개발등으로 운하건설이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그러다 '87년 굴포천 유역의 대홍수로 큰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자 방수로를 신설하여 홍수량 일부를 서해로 방류하는 내용의 굴포천 치수대책을 수립하게 되었다. 이후 방수로 시작점(굴포천유역)에서 한강까지 4km 구간을 조금만 더 연결해주면 홍수대비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운하로 활용할 수 있음을 고려하여 '95년도부터는 홍수방지를 위한 방수로와 평상시 운하로 기능할 수 있는 경인운하 사업을 검토 추진하게 되었다. 이 후 오랜기간 동안 경인운하 사업계획 및 타당성에 대한 재검토 끝에 '09년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되었고, '12년 마침내 국민들 앞에 경인아라뱃길이 탄생하게 되었다.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즐거운
경인 아라뱃길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