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나만갑선생신도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나만갑선생신도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나만갑선생신도비 소개

나만갑선생신도비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신도비란 종2품 이상의 관원의 묘가 있는 근처 길가에 세우는 비석으로 정3품 당상관(堂上官) 이상의 벼슬을 한사람이 택술(擇述)하는 것이 예이다. 나만갑(1592~1642)선생의 본관은 안정(安定)이며 자는 몽뢰(夢賚)호는 구포(毆浦)이며, 광해군 5년(1613)에 사마시에 장원으로 합격하여 성균관 유생이 되었으나 인목대비(仁穆大妃)의 서궁 유폐 사건으로 낙향, 오로지 학문에 열중하다. 1623년 인조반정으로 순릉참봉에 배수되었다 그 해에 알성문과에 응시 병과에 급제하였다. 그후 홍문관 교리로 있던 때에 당쟁에 휘말려 강동현감으로 좌천되었다. 1627(인조5년) 정묘호란이 일어나자 강화도에서 인조를 보위 하였다. 환도후 병조정랑, 홍문관 수찬 사헌부 지평등을 두루 거친후 1635년 형조참의로 임금을 보위하였다. 이어 병조 참의가 되고 무고로 남해로 유배되었다가 1639년 영주에서 사망하였으며, 후에 좌의정으로 추증(追曾)되었다. 저서로는 (병자록:丙子錄)(구포집:毆浦集)이 있으며 신도비의 글은 청음 김상헌이 글을 지었고, 추기(追記)는 동춘당 송준길이 쓰고 손자 양좌(良佐)가 지었다. 이외에도 문곡 김수항이 지은 지명(誌銘)과 우암 송시열이 글을 지은 묘표(墓表)가 있다. 1985년 6월 28일 경기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

더보기

나만갑선생신도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만갑선생신도비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청평 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나만갑선생신도비 여행 관련어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동구릉 청평 자연휴양림 경기도 휴양림 구리전통시장 하남 가볼만한곳 용인자연휴양림 구리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경기 구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구리 동구릉

이곳은 조선왕조를 세운 태조 이성계가 1408년(태종 8)사망하자 태종의 명으로 파주, 고양 등지에서 좋은 능자리를 물색하던 중 당시 검교참찬 의정부사를 지내던 김인귀(金仁貴)가 추천하고 영의정부 사 하륜(河崙)이 결정하여 능지로 정해진 곳이다. 동구릉의 조성은 조선왕조 전 시기에 걸쳐 이루어 졌는데 동구릉이라고 부른 것은 추존왕 익종의 능인 수릉(綏陵)이 아홉번째로 조성되던 1855년(철종 6) 이후의 일이며, 그 이전에는 동오릉(東五陵), 동칠릉(東七陵)이라고 불렀다. 동구릉에는 태조 이성계의 능인 건원릉(健元陵)을 비롯하여 현릉(顯陵 : 5대 문종과 그의 비 현덕왕후), 목릉(穆陵 : 14 대 선조와 그의 비 의인왕후, 계비 인목왕후), 휘릉(徽陵 : 16대 인조의 계비 장렬왕후), 숭릉(崇陵 : 18대 현종과 그의 비 명성왕후), 혜릉(惠陵 : 20대 경종의 비 단의왕후), 원릉(元陵 : 21대 영조와 그의 계비 정순왕후), 수릉(綏陵 : 23대 순조의 세자인 추존왕 익종과 그의 비 신정왕후), 경릉(景陵 : 24대 헌종과 그의 비 효현왕후, 계비 효정왕후) 등 모두 아홉 개의 능이 조성되어 있다. 동구릉은 구리시 인창동에 자리잡고 있으며 1970년 5월 26일 국가지정 사적 제193호로 지정되었다. 동구릉은 능제의 변화와 조선 왕조 500년의 부침(浮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중요한 문화유산이다. 더욱이 능 전역에 우거져 있는 숲과 능역을 가로지르는 개울물 등 빼어난 경관까지 갖춰 찾는 이들이 많다. 구리시의 많은 문화행사들이 이 곳 동구릉에서 열리고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구리 동구릉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