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낙산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낙산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낙산사 소개

낙산사
경치가좋은 화려한 쾌적한

양양군 북쪽 해안에 위치한 낙산사(洛山寺)는 오봉산(五峰山)을 배경으로 하여 신라 고승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의 계시를 받고 지은 절이다. 의상이 하루는 바닷가 동굴에 관음보살이 머물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몸소 친견을 하고자 이곳을 찾아왔다. 바닷가 바위 절벽 위에서 여러 날 기도한 의상애용으로부터 여의주를 받고 관음보살로부터 수정 염주를 받은 후 이를 안치한 곳이 낙산사다. 훗날 의상대사가 수도한 절벽 위에 정자를 세워 의상대(義湘臺)라 불렀고, 관음보살이 바다에서 붉은 연꽃을 타고 솟아오른 자리 옆에 절을 지어 홍련암(紅蓮庵)이라 했다. 이곳은 오늘날 우리나라 4대 관음성지(觀音聖地)로서 불교신도들이 많이 참배하고 있다. 참고로 4대관 음성지(觀音聖地)는 ①낙산사 홍련암 ②강화도 석모도 보문사 ③남해군(南海郡) 금산(金山) 보리암(普提庵) ③통천군 금란굴(金蘭窟)이다.1977년에 오봉산 자락 신선봉 정상에 동양 최대 해수관음보살을 세웠다.낙산(洛山) 주위의 경관을 다시 여덟곳으로 나누어 낙산팔경이 전해오고 있다. 낙산팔경은 ① 낙산사의 저녁 종소리(洛迦暮鐘) ② 설악산에서 바라보는 저녁노을(雪岳返照) ③ 광석에서의 한밤중 다듬이 소리(廣石夜瞻) ④ 기동에서 피어오르는 저녁밥 짓는 연기(基洞暮煙) ⑤ 망월대 앞 동해 모래사장에 내려오는 기러기떼(平沙落雁) ⑥ 멀리 망월대 앞 포구로 돌아오는 돛단배(遠浦歸帆) ⑦ 길게 뻗어내린 남대천의 물줄기(九萬長川) ⑧ 망월대에서 바라보는 가을달의 정취(望亭秋月)이다. * 문화재 양양 낙산사 칠층석탑(보물 제499호), 양양 낙산사 건칠관음보살좌상(보물 제1362호), 양양 낙산사 해수관음공중사리탑·비 및 사리장엄구 일괄(보물 제1723호), 양양 낙산사 일원(사적 제495호), 양양 낙산사 의상대와 홍련암(명승 제27호), 낙산사홍예문(강원도 유형문화재 제33호), 낙산사원장(강원도 유형문화재 제34호), 낙산사홍련암(강원도 문화재자료 제36호)

더보기

낙산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낙산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양양 낙산사, 쏠비치 BBQ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낙산사 여행 관련어

속초 가볼만한곳 양양 낙산사 강원도 양양 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낙산사 입장료 양양 낙산 해수욕장 쏠비치 BBQ 강원도 당일치기 낙산사 가는 길 낙산사 시간 낙산사 홍련암 휴휴암 낙산사 화재 낙산사 템플스테이 낙산사 입장시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원 양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