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낙산사 의상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낙산사 의상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낙산사 의상대 소개

낙산사 의상대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불덩이가 솟고, 가슴이 용솟음치는 곳 낙산사 의상대**의상대(義湘臺)는 의상스님이 중국 당나라에서 돌아와 낙산사를 지을 때 이곳에 이르러 산세를 살핀 곳이며, 의상스님의 좌선(坐禪) 수행처라고 전한다.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해안 언덕에 있다. 체조스님의 활동 연대가 18세기이므로 위의 시를 통하여 적어도 이때까지는 의상대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그 뒤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근대 이전에 폐허가 되었던 듯하다. 근대에 들어와서는 1925년에 낙산사 주지 김만옹(金晩翁)스님이 이곳에 정자를 새로 지었다. 정자를 지을 당시가 6월인데, 들보로 쓸 굵은 나무를 구하고 있었다. 그러던 참에 거센 비바람이 몰아쳐 대 위에 있던 소나무 한 그루가 넘어졌고, 스님은 그 소나무로 들보를 만들어 육각형의 정자를 완성했다고 한다.예로부터 이곳을 의상대로 불러왔으나 이 때 정식으로 의상대라는 이름이 붙었다. 그러나 1936년 폭풍으로 무너졌다가 이듬해 중건되었으며, 1974년에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48호로 지정되었고 1975년에도 한 차례 중건되었다. 근래는 1994년 11월 강원도에서 의상대를 점검한 결과 기둥·기와 등 구조체가 10도 가량 기울었고, 기둥이 썩는 흔적이 여러 곳에서 나타나는 등 붕괴 위험이 있어 해체되었다가 1995년 8월에 육각정(六角亭)으로 복원되었다. 이곳은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길 해안 언덕 위에 있는데, 주위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예로부터 '관동 팔경'의 하나로 꼽히면서 시인 묵객이 즐겨 찾는 곳이었으며, 지금도 낙산사를 찾으면 반드시 들러 보는 곳이 되었다.

더보기

낙산사 의상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낙산사 의상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낙산사, 홍련암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낙산사 의상대 여행 관련어

홍련암 해돋이 휴계소 하조대 낙산사 의상대사 대청봉 남애항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원 양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