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남도한옥민박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남도한옥민박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남도한옥민박마을 소개

남도한옥민박마을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무선동 마을은 해남읍에서 5km 정도 떨어진 두륜산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이다. 약 30년 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옥으로 조성된 민박 마을로 초창기에 성황리에 운영되다 잠깐 주춤하였지만, 90년대 후반부터 가족중심의 관광이 시작되고, 시설을 보완함을써 도시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한옥민박 마을이다. 1977년 처음으로 한옥 민박촌으로 지정되어 16가구의 한옥 가옥을 중심으로 한옥 민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마을내에 있는 두륜사라는 작은 암자가 있다. 마을에 들어서면 제일 우측에 보이는 건물이다. 원래 두륜사라는 이름은 마을 뒤쪽의 두륜산에 있는 대흥사의 옛 이름이다. 예능에 종사하는 사람들 몇몇이 관내 학생들의 체험과 민박손님들의 체험 활동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어 체험 마을로서의 변화를 꿈꾸고 있다. 문화 체험 공연으로 영화 상영과, 판소리, 장구, 북 등을 배워보는 소리체험, 전통 체험으로 한복 예절 체험과 전통차 체험, 도자기 체험, 떡메치기, 떡만들기, 널뛰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전통 소리 체험은 국악인 채옥란선생님 지도로 체험을 할 수 있다. 한옥 민박 집들은 대부분 내부가 현대식으로 개수하여,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다.남도여행은 역시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해남의 대표음식인 떡갈비와 남도 한정식은 보기만 해도 푸짐한 상차림으로 나온다. 두륜산의 수려한 산세에서 자란 자연산 산나물로 만든 산채 비빔밥도 이 지역의 대표적 먹거리이므로 챙겨 먹어 보는 것도 남도 여행의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인근에 두륜산, 대흥사, 윤선도 관광지, 김남주시인 생가 등이 있어 볼거리가 많고, 11월에는 두륜산 단풍축제, 음력 8월에 초의 문화제 등의 즐길거리도, 남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더보기

남도한옥민박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남도한옥민박마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해남여행지도, 무안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남도한옥민박마을 여행 관련어

해남 진도 가볼만한곳 해남 모노레일 무안 가볼만한곳 해남 여행 도쿄스테이크 해남점 남해 가볼만한곳 해남 대흥사 완도 맛집 해남 여행코스 해남여행기 해남 맛집 해남여행지도 전라남도 해남 맛집 강진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해남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