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남원 달오름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조선을 개국한 이성계가 황산에서 어두운 그믐밤에 달을 끌어올린 마을이라 하여 인월(引月)이라는 지명이 붙여진 인월면 인월리의 구 인월마을과 원평마을이 합쳐져 달오름마을이라는 새로운 이름이 붙여졌다. 달오름마을은 흥부전과 달오름을 테마로 한 농촌전통체험마을이다. 마을 입구에는 야외무대와 전통놀이체험장이 있어, 그네나 널뛰기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맞은 편에 향토식품가공체험장(농특산물판매장)에서는 야콘을 활용한 한과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고, 조금 걸어올라가면 농산물가공체험장, 향토음식체험관 등이 들어서 있다. 마을 위쪽에는 흥부골 자연휴양림이 있어 산림욕을 함께 즐기려 찾아오는 관광객들도 많다.달오름 마을에서는 흥부전의 이야기를 들으며 박타기 체험을 하고 흥부잔치밥을 맛볼 수 있다. 흥부잔치밥은 밥그릇 대신 박에 밥이 담겨나오는데, 밥 위에 각종 채소와 나물을 올리고 고추장을 넣어 비벼주면 색다른 비빔밥이 된다.이외에도 달떡만들기, 박공예 등 달, 흥부전, 박과 관련된 체험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동 가볼만한곳, 남원 돈궁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남원 달오름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