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능가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전남 고흥군 점암면에 위치한 능가사는 웅장한 팔영산의 배경으로 위치하며 대웅전은 (국가 보물 제 1307호)로 문화적 가치가 뛰어나며 정문격인 사천왕상은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224호)로 규모가 전국에서 가장 큰 예술적 가치가 있으며 범종(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69호) 또한 비천상과 8괘 문양이 특이하다. 능가사의 내력이 쓰여 있는 사적비(전라남도 유형 문화재70호)의 규모도 크다. 또한 대웅전의 석가모니 본존불도 16세기에 조성하여 보물적 가치가 있으며 응진당의 삼존불은 국가의 대소 길흉사가 있을때마다 부처님의 몸에서 법비가 흐른다고 한다. 아울러 경내의 분위기는 약100평되는 자연수 연못이 있어 주변 환경을 정화시켜주며 대웅전의 단청은 고색 창연하여 감탄을 하게끔 한다. 아직 오염되지 않아 자연적인 정취는 느껴볼 만 하다.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사찰로 바로 옆에 위치한 큰 스님들의 부도로 알수 있다. 피패하던 가람을 근자에 주지 종밀스님이 부임하여 가람을 일대 혁신하여 안정된 사찰의 면모를 정착시켰다.
더보기이곳은 4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능가사계곡, 능가사대웅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능가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