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달천계곡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달천계곡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달천계곡 소개

달천계곡
깨끗한 아늑한 편안한

* 창원시 대표적인 계곡, 달천계곡(창원) *창원시 동정동 굴현고개를 넘어서면 북면 외감마을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좌측으로 1km쯤 거슬러 오르는 곳에 달천계곡이 있다. 이 계곡은 2km 가량 울창한 수목과 넓은 반석이 깔려 있다. 조선 숙종 때 재상이었던 미수 허목 선생이 낙향하여 이용한 달천정이라는 샘이 있으며 계곡에는 선생이 "달천동"이라 쓴 바위가 있다.매년 봄이면 천주산에서 자생하는 대단위 군락의 진달래꽃이 만개하여 산이 붉게 불타 일대장관을 이룬다. 이 무렵(4월 중순경) 에 맞춰 계곡 내에서는 진달래꽃의 아름다움과, 지역민의 화합 및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천주산 진달래축제"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열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 달천계곡의 명칭 유래에 대하여 *선 숙종 때 우의정을 지낸 미수 허목(許穆)이 낙향하여 이곳에 기거하면서 계곡암반에 달천동(達川洞)이라 각자한 데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한다. 한편 외감리의 ‘감(甘)’은 북을 뜻하는 ‘?’을 표기하기 위한 차자(借字)라 할 수 있다. ‘甘’의 옛 훈은 ‘?다’이다. 이 ‘?’이 ‘달’로 변하고, 달이 한자화 되면서 달(達)로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달천계곡은 천주산 북쪽 기슭에 있는 ‘하천’이 만들어낸 계곡이란 뜻으로도 볼 수 있다. 

더보기

달천계곡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달천계곡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북면 달천계곡, 창원 북면 계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달천계곡 여행 관련어

자전거길 백월산 승마장 경남 계곡 마금산온천 창원 달천계곡 달천계곡펜션 북면온천 창원 북면 계곡 창원 계곡 천주산 달천계곡오토캠핑장 주남저수지 감천계곡 북면 달천계곡

달천계곡 근처 가볼만한 곳

달천계곡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남 창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달천계곡 근처 숙소추천

달천계곡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