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대부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산세가 완만하여 가족 산행에 좋은, 대부산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과 양평군 옥천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822m이다. 유명산 계곡을 사이에 두고 유명산 동쪽에 솟아 있는 봉우리로 지도에는 이름이 없다. 예로부터 홍수 때면 물고기가 산을 뛰어 넘는다고 하여 어비산이 되었으며, 마주보는 유명산과 함께 설악면과 옥천면을 가르는 산이라 하여 마을에서는 대부산이라고도 부른다. 이렇듯 대부산은 산세가 완만하고 코스가 길지 않아 겨울철 주말 산행지로 인기가 있다. 산행은 신복리 동막마을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지금은 새로 개설된 도로를 가로질러야 한다. 계곡을 따라 계속 오르면 대부산 북쪽 안부에 이르고 이내 정상이다. 정상에서의 조망 또한 시원하여 주변의 높고 낮은 산들이 파노라마로 펼쳐지고 남쪽으로는 남한강 너머 양자산이 스카이라인을 이룬다. * 어비계곡, 입구지계곡을 만나는 산행코스 *대부산의 북쪽으로 뻗어내린 능선과 동쪽으로 평행선을 이루는 곳에 어비계곡이 흐른다. 산행은 유명산 입구인 가일리에서 시작해 모곡을 거쳐 정상에 오른 뒤 입구지계곡을 따라 주차장으로 나오는 코스와 대일마을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있다.
더보기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양평대부산, 대부산등산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산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