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대청호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대청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대청호 소개

대청호
경치가좋은 화려한 편안한

* 대전과 청주의 젖줄, 대청호 *대전광역시와 충청북도 청주시·옥천군·보은군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 1975년에 착공하여 1980년에 공사가 완료되었다. 대전, 청주지역의 식수는 물론,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를 공급하는 생명의 젖줄이다. 저수면적 72.8㎢, 호수길이 80km, 저수량 15억t으로, 한국에서 3번째 규모의 호수이다. 호수 위로 해발고도 200∼300m의 야산과 수목이 펼쳐져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철새와 텃새가 많이 날아들어 여름에는 상류에서 백로를 쉽게 볼 수 있다.  * 대청호 주변의 볼거리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1998년에 개관한 물홍보관은 입체 영상관과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다. 주위에 잔디광장이 있다. 주변에 금강유원지·장계관광지(대청비치랜드)·문의문화재단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찾아가려면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신탄진 인터체인지로 나와 신탄진 4거리에서 대청댐 방면으로 가면 된다.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보려면 승용차로 3시간 정도 걸린다.

더보기

대청호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청호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대청댐, 대청호 수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대청호 여행 관련어

청주시 공무원 청주시청 공무원 대청호 수위 청남대 청주 공무원 대청호 백연어 대전 대청호 충주호 대청호고기 백연어 대청댐 대청호 맛집 대청호 낚시 대청호 물고기 대청호 펜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전 대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대청호 근처 숙소추천

대청호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