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도라산역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도라산은 신라가 패망한 후 고려에 항복한 경순왕이 이 산마루에 올라가 신라의 도읍을 사모하고 눈물을 흘렸다 하여 "도라(都羅)"라 명명되었다고 전한다. 경의선 도라산역은 서울 기점 55.8km에 위치하며, 6.15 남북정상회담 이후 경의선 복원공사를 2000년 9월에 개시, 2002년 3월에 준공하여 2002년 한.일 월드컵이전 4. 11일에 완공되어 일반인들에게 관광코스로 개방되었다. 이곳에서는 KBS의 평화음악회가 열리고, 김대중대통령과 미국의 부시대통령이 방문하여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외신기자들에게도 참신한 관광지로 부각되었다. 서울역에서 문산역까지 전철을 이용한 후, 문산역에서 도라산역 행 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평양까지 205km를 남겨두고 남한의 최북단에 건설된 도라산역은 경의선연결시 세관업무를 맡게 된다. 민통선 지역이므로 임진강역에서 출입신청과 연계관광신청이 이루어진다. * 규모 - 지하1층, 지하 2층 연 4,700㎡* 출입절차 - 모든 관광객은 임진강역에 하차하여 출입허가 절차 후 도라산역까지 운행하는 열차에 승차※ 임진강역-도라산역간은 지정된 열차로 출입하고 들어간 인원과 나오는 인원이 일치되어야 한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임진각 통일전망대, 도라산 전망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도라산역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