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동광리농촌체험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동광리농촌체험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동광리농촌체험마을 소개

동광리농촌체험마을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해발 300m 넘나드는 중간산 내륙의 산촌마을로, 크고 작은 오름과 숲으로 둘러 쌓인 소박하고 정겨운 마을이다. 제주 4.3 사건의 아픔을 겪었던 마을로, 잃어버린마을과 표석비, 주민들의 피난처였던 큰넓궤, 헛묘, 돌다리 등 4.3 유적지가 남아있다. 서늘한 기후와 고랭지 여건으로 감자와 콩나물 콩을 대량으로 생산하며, 넓은 초지를 활용하여 축산업이 발달하여 한우와 젓소을 사육하는 농가가 많다. 동광리마을은 농촌 체험 마을로써 방문객을 위하여 방문자 센터에 숙박시설, 천연잔디구장을 비롯한 체육시설, 농사체험장, 야외사육체험장 등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북오름 생태공원 산책로를 방문자센터와 연결시켜, 방문객들이 오름을 등반하면서 아름다운 자연 생태를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더보기

동광리농촌체험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광리농촌체험마을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모메든식당 흑돼지모듬한판, 허브동산 30년 제주흑돼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동광리농촌체험마을 여행 관련어

쇠소깍 서귀포 제주도 서귀포 정착 서귀포자연휴양림 호텔할인 모메든식당 흑돼지모듬한판 서귀포 호텔 제주도 서귀포 여행 쇠소깍 주변 도새기먹는날 흑돼지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서귀포맛집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허브동산 30년 제주흑돼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서귀포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돈내코

계곡 양편이 난대 상록수림으로 울창하게 덮여 있고 높이 5m의 원앙폭포 (돈내코 입구에서 1.5㎞, 20분 소요)와 작은 못이 있어 그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 주변경관 또한 빼어나 물맞이를 비롯한 피서지로 유명한 곳이다. 백중날 (음력 7월 보름)에는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빈다. 돈내코 유원지 입구에서 계곡까지 약 700m 정도에 달하는 숲길은 삼기를 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고 중간 중간에 나무 벤치가 있어 산림욕하기에 좋다. 특히 해발 400m 일대에는 희귀식물인 한란과 겨울딸기가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계곡 입구 건너편 300m 떨어진 도로변에 야영장과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향토 음식점이 있어 토종닭 등 제주 특유의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돈내코 지명 유래 예로부터 이 지역에 멧돼지가 많이 출몰하여 돗드르라 하며돗드르는 지금의 토평마을의 지명 유래가 되고 있다. 돗은 돼지, '드르'는 들판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때문에 돗드르에서 멧돼지들이 물을 먹었던 내의 입구라 하여 돈내코라 부르고 있다. 코는 입구를 내는 하천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1920년대 공동목장에서 이묘하던 당시 토평마을 지역주민들에 의해 멧돼지가 관찰된 이후로 더는 멧돼지가 관찰되지 않고 있다.
상쾌한 편안한 경치가좋은
돈내코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