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동백동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동백동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동백동산 소개

동백동산
친절한 편안한 경치가좋은

* 선흘 곶 동백동산 습지*선흘리에 위치한 넓은 면적의 상록활엽수 천연림이다. 20여 년생 동백나무 10여 만 그루가 숲을 이루고 있어 동백동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동백나무는 차나무과에 속하는 나무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중국 등 따뜻한 지방에 분포하고 있다. 길을 따라 걷게 되면 곳곳에 연못과 곶자왈 습지가 있으며, 꽃은 이른봄에 핀다.

더보기

동백동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백동산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주도 동백동산, 선흘동백동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동백동산 여행 관련어

숲터널 제주 동백동산 선흘곶자왈 용머리해안산방산 인생은 아름다워 촬영지 제주도기념물 용연구름다리 세째날 동백동산습지 제주도 동백동산 선흘동백동산 조천읍 선흘리 용두암 숙소 외돌괴 약천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제주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문오름

화구 중심으로부터 유출된 용암류의 침식계곡은 도내 최대 규모로서 전방으로 유선형의 골짜기를 이루며 약 4km 정도 연속되어 나타난다. 오름 동남쪽의 목장지에는 화구 없는 화산체인 용암암설류의 원뿔꼴 언덕들이 집중 분포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거미오름을 일명 동검은오름이라고 하는데, 이는 이오름(서검은오름)과 구별하기 위한 호칭이라고 한다.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분화구의 별칭으로 거물창(거멀창)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숲으로 덮여 검게 보인다 하여 검은오름이라 부르고 있으나, 학자들의 어원적 해석으로는 `검은`은 神이란 뜻의 고조선 시대의 ` ·감·검`에 뿌리를 두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즉 `검은오름`은 `신령스런 산`이라는 뜻이다. 해송, 삼나무, 측백나무가 조림되어 있고, 울창한 숲을 이룬다.* 해발 456m의 복합형화산체인 거문오름으로부터 흘러나온 용암류가 지형경사를 따라 북동쪽의 방향으로 해안선까지 도달하면서 20여 개의 동굴 무리를 이루고 있는데, 용암동굴계 중에서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그리고 당처물동굴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복합형 화산체 - 산정부에는 커다란 화구가 깊게 패어 있고, 그 안에 자그만 봉우리가 솟아올라 있으면서 북동쪽으로 크게 터진 말굽형 화구 등으로 이루어진다.* 표고 456.6m / 비고 112m / 둘레 4,551m / 면적 809,860㎡ / 저경 1,188m
편안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거문오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