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만불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만불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만불사 소개

만불사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경북 영천 만불산 만불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모셔진 사찰이다. 전각, 탑, 범종, 대불 그리고 도로에까지 나투신 수십만의 부처님들이 참배객들을 자비로운 미소로 반겨주고 있다. 만불보전에는 원불로, 인등대탑에는 인등으로, 황동범종에는 만불로, 대불 앞에는 부처님동산으로 나투신 부처님들은 우리들을 부처님 나라로 인도하고 있다. 만불산 만불사에서는 부처님과 함께 다양한 신행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세계 최초로 황동으로 조성된 황동만불대범종을 직접 타종할 수 있으며, 황동와불열반상의 부처님 발바닥과 만불보전의 수정유리광여래불을 직접 만지면서 소원을 발원할 수도 있다. 만불사는 생과 사를 함께하는 사찰이다. 살아있는 사람들에게는 효를 돌아가신 영가에게는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만불사에서는 스님들만 모실 수 있었던 부도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부도탑묘와 왕생납골단을 조성하여 새로운 불교식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만불사 대웅전에서 시작하여 황동와불열반상, 영천 아미타대불로 이어지는 숲속 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과 산책을 하기에 좋은 코스이며, 만불보전과 인등대탑의 야경, 석양이 지는 용천지 방생장 등은 일몰 후의 전경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 문화재 33m 영천 아미타대불, 황동와불열반상, 황동만불대범종, 인등대탑, 만불보전, 관음전, 대웅전, 법성게 법륜, 수정유리광여래불, 복주머니, 부처님 진신사리 5과, 유자영가, 노천 아미타불, 보리수나무, 부도탑묘

더보기

만불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불사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천 만불사, 대구만불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만불사 여행 관련어

대구만불사 만불산 만불사가는방법 영천 만불사 돌할매 해변 야시장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만불사 근처 숙소추천

만불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보현산 천문대

보현산(1,124m)은 경북 대구와 포항 사이에 있는 영천시의 진산이나 다름없다. 이곳 정상에는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들러볼 수 있는 보현산 천문대가 서 있다. 한국천문연구원 소속으로 충북 단양의 소백산천문대, 대전의 대덕 전파천문대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천문관측소 중 하나다. 천체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나들이 명소로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 천문전시관과 대형 광학망원경 주위로 동쪽 멀리는 포항 앞바다가 보이고 서쪽으로는 대구 팔공산과 군위 일원의 산군들, 그리고 남쪽으로는 영천 기룡산과 북쪽의 청송, 안동 등 경북 내륙의 상쾌한 산줄기가 한없이 펼쳐진다. 이처럼 일대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기에 장엄한 일출의 장면과 아름다운 낙조의 광경도 빼어나다. 일출과 일몰광경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해마다 연말연시면 해돋이와 함께 새롭게 각오를 다지려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1996년 4월 문을 연 보현산천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경 1.8m 반사망원경, 태양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태양플레어 망원경 등을 가동하고 있다. 일반 탐방객을 위해서는 방문객 센터(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말에도 열려 있으며 각종 별자리사진 등을 감상하고 관련서적이나 천체사진, 간단한 기념품 등도 구입할 수 있다.* NGC 7635 거품 성운("The Bubble Nebula")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NGC 7635 의 모습.H-alpha, V, B 필터 사진을 합성. 중심부의 밝은 별(태양의 10-20배 크기)로부터 나오는 강한 복사에너지에 의해 별 주위의 가스와 먼지로 된 물질이 밀려나 마치 거품이 이는 듯한 모습으로 보여져서 거품성운(The Bubble Nebula)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지구로부터 3.5 kpc (11,300광년)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M82 외부은하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M82 외부 은하의 중심부 모습.H-alpha, V, B 필터 이미지를 합성.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 + 2k CCD 카메라 사용사진의 시야는 9.8 arcmin x 8.8 arcmin 이다.왼편이 동쪽이며, 위쪽이 북쪽이다.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경치가좋은 숨어있는 안전한
보현산 천문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영천 별빛마을

경북 영천시에 위치한 별빛마을에 가보면 모든 가로등에 갓을 씌어 놨다. 인근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대의 관측률을 높이기 위해 설치했다지만 이 때문에 마을의 밤하늘은 더욱 영롱하게 빛나는 것 같다. 이곳 별빛마을은 매년 4월~5월에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무대가 되는 곳이다.2012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 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될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농촌 전경을 그대로 간직한 영천 별빛마을에 들어서면 멀리 산 정상에 보현산 천문대가 눈에 들어오고 소달구지가 들녘을 누비는 양지·절골같은 마을을 따라 가다보면 담벼락에 그려진 알락달록 마을벽화를 만날 수 있다. 이들 농촌마을은 여유를 잃고 사는 현대인들이 한 번쯤 성찰의 시간을 가져볼 만한 느림의 미학을 깨닫게 한다. 또한, 보현산 일원에 넓게 펼쳐진 ‘보현산하늘길’ 과 별빛마을의 논두렁길, 마을 안길, 자작나무·소나무·밤나무 등 숲길을 있는 그대로 활용하여 조성된 ‘보현산 별빛 누리길’은 도시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선사한다.* 영천보현산별빛축제와 별빛투어매년 4월~5월에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국내 유일의 순수 천문과학축제로서의 의미가 크다. 별빛마을안에 자리한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천문, 우주, 과학, 친환경을 테마로 한 체험형 학습축제로서의 새 장을 열고 있다. 보현산천문과학관의 800mm 천체망원경 관측, 천문동호인과 함께 하는 스타파티, 천문과 우주라는 단일 주제로 꾸며지는 주제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 별자리 강좌와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즐겁게 한다. 또한, 영천 별빛마을은 보현산천문과학관, 보현산하늘길, 별빛 누리길,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과 연계한 별빛 나이트 투어, 영천시티 투어, 별빛 과학캠프 등 별빛투어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별빛 마을의 자랑 고로쇠 수액고로쇠수액은 지리산에서 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별빛마을의 고로쇠수액 맛을 보고, 이를 채취하는 웰빙숲에 가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별빛마을의 웰빙숲에는 하늘을 찌를 듯이 곧게 뻗은 아름다운 나무들로 가득하다. 고로쇠수액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통과정을 믿을 수 없다는 분들이 있는데, 별빛마을에서는 고로쇠수액을 얻는 과정을 직접 보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간다. 또한 이 마을에 사시는 숲 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나무에서 수액을 어떻게 얻는지 살펴보고, 청진기를 통해 나무의 숨결을 느끼는 귀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별빛 축제매년 5월에 열리는 별빛축제는 국내 첫 천문축제로도 그 의미가 크다. 계절별로 다른 별자리를 볼 수 있고, 낮에는 태양망원경으로 흑점이나 홍염, 불기둥 등을 관찰할 수 있다. 소달구지 타기, 도자기 만들기, 구들장에 고기 구워먹기, 2000인분 이상의 단체 산채 비빔밥 무료시식, 아마추어 무선 통신체험, 패러글라이딩, 산악자전거 대회 등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거워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 향긋한 미나리의 맛별빛마을에서는 무공해 채소인 미나리를 공동으로 재배하고 있다. 특히 청정 미나리의 대명사인 한재미나리를 길러 고소득은 물론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도 미나리를 재배하는 비닐하우스를 식당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재미있다. 보통 한단에 6천 원이며, 미나리전과 직접 만든 손두부도 판매한다. 비닐하우스에서 갓 뜯은 미나리에 지글지글 구운 삽겹살을 얹어 먹는 맛이 별미이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영천 별빛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