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소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토굴새우젓으로 소문난 홍성군 광천읍 외곽도로 사거리에서 우회전, 천수만 방면으로 향해 가다보면 결성면 소재지가 나온다. 결성우체국 앞에 이르러 우측으로 심하게 굽은 도로를 따라가면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에 닿게 된다. 양옆으로 과수원들이 옹기종기 들어선 한가로운 길에다가 안내판도 잘 되어 있어, 생가를 찾아가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 길이 끝나는 곳에 이르면 초가집 두어 채가 보이는데 바로 한용운 생가이다. 주차장을 지나자마자 오른편에는 생가터 안내문, 왼편에는 초가로 지어진 관리사무소가 있다. 싸릿대 울타리로 복원된 만해선생의 생가는 초가지붕을 얹었으며 방2칸, 부엌 1칸으로 구성된 일자형 구조로 한용운이란 문패가 걸려있어, 생전의 만해선생이 마치 그곳에 거주하고 있는 듯한 감상에 빠져든다. 댓돌이며 툇마루가 한없이 정겹고 우물과 장독대를 돌아 집 뒤 야산 언덕배기를 올려보면 적송과 조릿대가 자란다. 슬쩍 방 안을 기웃거리자니 만해의 영정과 앉은뱅이 책상 하나가 쓸쓸히 방문자들을 맞이한다. 부엌 옆은 장작을 쌓아두는 헛간이고 사랑방 옆은 절구통과 맷돌이 보관된 헛간이다. 마당을 둘러보면 작은 연못과 정자가 들어 서 있다. 오석에 새겨진 만해의 시 나룻배와 행인은 방문자들의 발걸음을 잠시 그 자리에 묶어둔다. "나는 나룻배 / 당신은 행인 / 당신은 흙발로 나를 짓밟습니다 / 나는 당신을 안고 물을 건너갑니다 / 나는 당신을 안으면 깊으나 옅으나 급한 여울이나 건너갑니다 // 만일 당신이 아니 오시면 나는 바람을 쐬고 눈비를 맞으며 밤에서 / 낮까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당신은 물만 건너면 나를 보지도 않고 가십니다 그려 / 그러나 당신이 언제든지 오실 줄만은 알어요/ 나는 당신을 기다리면서 날마다 날마다 낡어갑니다 // 나는 나룻배 / 당신은 행인" 조국광복에 대한 치열한 시인 정신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시편이다. 생가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위패와 영정을 모신 만해사라는 사당이 있어, 다시금 옷깃을 여미게 만든다. 1879년 이곳 성곡리에서 태어난 한용운 선생은 6세부터 성곡리 서당골에서 한학을 배워 9세에 문리를 통달, 신동소리를 들으며 자랐다. 26세에 강원도 백담사에 들어가 불문에 입도. 삼일운동 때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으로 독립선언서에 서명, 체포되어 3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1926년 시집 '님의 침묵'을 내면서 저항 문학에 앞장섰는가 하면, 불교개혁운동에 일생을 바쳤으며 1944년 6월 69세의 나이로 서울 성북동 심우장에서 별세했다.

더보기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홍성 칼국수,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여행 관련어

서산 가볼만한곳 홍성 공주 가볼만한곳 홍성 일미옥 홍성 칼국수 예산 가볼만한곳 홍성 가볼만한곳 청양 가볼만한곳 광천맛집 서산 맛집 홍성 미도식당 홍성 정든보쌈 불고기 맛집 일미옥불고기 충남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근처 가볼만한 곳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남 홍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근처 숙소추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