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망월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망월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망월사 소개

망월사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망월사(望月寺)는 경주시 배동에 자리한 대한불교원효종 사찰이다. 망월사는 원효종의 중요한 사찰로 꼽힌다. 대한불교원효종은 우리 나라 18개 불교 종단 가운데 하나인데, 신라의 원효(元曉) 스님을 종조(宗祖)로 하여 1963년 경주에서 해인(海印) 스님이「대한불교원효종포교원」이라는 이름으로 창종하고 해인 스님이 초대 종정이 되었다. 그 뒤 1967년 8월 망월사가 총본원이 되었으며, 1977년 12월 대한불교원효종이 되었다. 현재 총무원은 서울 안양암(安養庵)에 있고, 주요 경전은 「원효종성전(元曉宗聖典)」인데 1967년 망월사에서 발간되었다. 현재 청운(晴雲) 스님이 주지로 주석하고 있다. 절 입구에는 망월사에서 관리 운영하는 전통찻집이 있다.

더보기

망월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망월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전철여행, 1호선 여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망월사 여행 관련어

전철여행 1호선 여행 의정부 놀곳 인테리어소품 리브닝스 핸드폰 복구 퍼펙트복구 의정부하늘공원 스마트폰문자복구 퍼펙트복구 도봉산 망월사 주택담보대출 주담비 휴대폰데이터복구 퍼펙트복구 욕실용품 리브닝스 전세자금대출 주담비 소요산역 핸드폰사진복구 퍼펙트복구 양주역

경북 경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주 계림

이 숲은 첨성대(瞻星臺)와 월성(月城)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경주 김씨의 시조 알지(閼智)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사적 제19호) 신라 탈해왕(脫解王) 때 호공(瓠公)이 이 숲에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나뭇가지에 금궤(金櫃)가 빛을 내며 걸려 있었다. 이 사실을 임금께 아뢰어 왕이 몸소 숲에 가서 금궤를 내렸다. 뚜껑을 열자 궤 속에서 사내아이가 나왔다하여 성(姓)을 김(金), 이름을 알지라 하고, 본래 시림(始林), 구림(鳩林)이라 하던 이 숲을 계림(鷄林)으로 부르게 되었다. 계림은 신라의 國號(국호)로도 쓰이게도 되었다. 펑퍼짐한 숲에는 느티나무 등의 옛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지고 북쪽에서 서쪽으로 작은 실개천이 돌아흐른다. 왕은 알지를 태자로 삼았으나 후에 박씨 왕족인 파사왕에게 왕위가 계승되어 왕이 되지 못했고, 후대 내물왕대부터 신라 김씨가 왕족이 되었다. 경내의 비는 조선 순조(純祖) 3년(1803)에 세워진 것으로 김알지 탄생에 관한 기록이 새겨져 있다. 신라 왕성 가까이 있는 신성한 숲으로 신라 김씨 왕족 탄생지로 신성시되고 있으며 지금도 계림에는 왕버들과 느티나무가 하늘을 가릴 듯하다. 대릉원-계림-반월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옆에는 봄이면 노란 유채꽃이 유적지의 운치를 더 깊게 해준다.
경치가좋은 이벤트하기좋은 사진찍기좋은
경주 계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