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명동 남대문 북창동 다동무교동 관광특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명동과 남대문, 북창동, 다동무교동 일대는 외국인이 많이 찾는 쇼핑과 먹을거리의 명소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상업·금융 중심지이며 쇼핑과 문화, 예술과 패션의 1번지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명동밀리오레, 삼익패션타운 등의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 고급 명품에서부터 보세 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 온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들르는 랜드마크로 외국인 방문율이 가장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한국 천주교회의 메카인 명동성당에서부터 남대문로에 이르는 명동길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골목마다 상점들이 늘어서 있다. 최신 유행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파는 상점 뿐 아니라 수많은 노점까지 더해져 사는 재미,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통을 자랑하는 음식점과 휴식공간인 카페도 구석구석 자리를 잡았다.남대문시장은 대한민국 최대의 전통 시장이다. 노상과 건물을 아우르는 대단지 쇼핑타운이 밀집해 저렴한 가격에 각종 기념품과 토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의류부터 패션 소품, 생활용품, 먹을거리 등 없는 것이 없는 곳으로 구석구석 뒤지면 신기한 것들이 쏟아져 나온다.북창동과 소공동 일대는 롯데호텔, 웨스틴조선호텔 등 고급 숙박 시설과 면세상점 등이 몰려 있으며 한국 전통 음식점들이 많아 '한국의 맛'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무교동과 다동 일대 역시 한국의 직장인들도 즐겨 찾는 한국의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지역이다. * 명동·남대문·북창동·다동무교동 관광특구 현황1) 범위 / 명동, 회현동, 소공동, 북창동, 무교동, 다동 각 일부 지역2) 면적 / 872,809㎡3) 관광특구 지정일 / 2000년 3월 30일(범위 확대 2012년 12월 27일)* 명동·남대문·북창동·다동무교동 관광특구 시설 현황롯데, 신세계 등 대규모 백화점과 재래시장, 면세점, 한옥마을, N서울타워 등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소재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낙산공원 야경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명동 남대문 북창동 다동무교동 관광특구 주변에는 총 18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