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무양서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무양서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무양서원 소개

무양서원
깨끗한 북적거리는 볼게많은

무양서원 (武陽書院)은 고려 인종(재위 1122∼1146) 때 어의(御醫)이면서 명신인 장경공 최사전을 중심으로 그의 후손 4명(손암 최윤덕, 금남 최부, 문절공 유희춘, 충열공 나덕헌)을 모시고 있는 서원이다. 최사전은 의술로써 벼슬에 나갔는데 왕의 총애를 받아 높은 벼슬에 오른 사람이다. 무양서원은 1927년에 탐진 최씨 문중이 전국 유림의 호응을 얻어서 세운 서원이다. 서원의 이름은 광주의 옛 지명에서 따 왔다고 하는데, 강당인 이택당을 중심으로 왼편과 오른편에 합의문과 합인문이 있다. 합의문을 지나면 오른편에 동재인 성지재가 있고 왼편에는 서재인 낙호재가 있다. 또한 높은 땅 위에 담장이 있는 무양사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것은 사당 안에 함부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원래 서원은 제사 기능과 교육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탐진 최씨 문중에서는 1945년 광산구 쌍암동에 무양중학교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교육기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무양서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무양서원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신창초교, 응암공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무양서원 여행 관련어

신창초교 방송통신대 봉산중 보훈병원 인력공단 운암중 산동교 유덕초교 우미아파트 응암공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광주 광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