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문경의 생물 자원을 연구하고 보존하는 곳,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문경새재 일원의 생물자원을 연구하고 전시하기 위해 2007년 10월 18일 문을 열었다. 탐방객들이 자연관찰과 생태체험이 가능하도록 39,452㎡의 부지에 교목, 관목, 화초류 등 175종 206,895본의 식물을 조성하였다.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은 문경새재의 생물자원을 연구보존하여 전시한 자연생태전시관과 야외생태학습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공원, 문경새재 옛길 주변으로 25개소에 생태학습을 할 수 있는 해설판을 설치한 자연생태관찰지구 외, 야생화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생태공원은 서식환경적으로 생태습지, 생태연못, 건생초지원, 습생초지원, 야생화원으로 나누어 조성하였으며 각 구역별로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자연경관 및 생물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는 문경새재도립공원과 KBS촬영장, 옛길박물관, 석탄박물관, 철로자전거 등이 다양한 체험시설 및 문화시설과 인접해 있으면서 자연관찰과 생태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 자연과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 *문경새재일원의 생태자원 및 생물자원을 연구하여 전시하는 문경새재자연생태전시관은 지상 2층 건물로 되어 있으며 1층은 청정 미래에너지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전시관이 있고, 문경의 자연환경을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영상관, 그리고 카페테리아, 정보검색관 등이 있으며 2층은 문경의 생태자원 및 자연사를 학습 및 관람할 수 있는 상설전시관 및 매번 변화된 전시물로 탐방객에게 다가가는 기획전시실, 게임으로 통해 자연생태를 학습할 수 있는 생태게임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생태전시관을 방문하면 1층 안내데스크에서 매표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면 탐방객들의 휴식을 위한 카페테리아가 준비되어 있다. 문경에 대한 소개 및 전시관에 대한 정보를 습득을 위해서는 정보검색관을 이용할 수 있고 관람시설로는 신재생에너지전시관과 영상관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자연생태전시관 주변으로 야생화단지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관람할 수 있다. 잔디의 푸르름을 느낄수 있는 야생화 단지에는 전통정자와 전통도자기를 굽던 망댕이가마, 여름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분수와 폭포 아래 물래방아가 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풍력발전을 하는 풍차, 태양광발전시설, 스스로 알아서 켜지고 꺼지는 독립형가로 등이 실제로 어떤 원리로 전기를 생산하는지를 야외에서 학습할 수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괴산 가볼만한곳, 가은오픈세트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