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박달재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박달재자연휴양림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박달재자연휴양림 소개

박달재자연휴양림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곳, 박달재자연휴양림 *“천둥산 박달재를 울고 넘는 우리 님아.”로 유명한 노래 “울고 넘는 박달재”로 유명한 곳, 박달재. 박달재는 경상도 선비 박달과 충청도 처녀 금봉의 애절한 사랑으로도 유명하다. 박달재 자연휴양림은 이렇듯 유서깊은 박달재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휴양림에는 100-170년생 소나무 및 잡목, 울창한 성림 등의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하여 개발되었다. 그리고 울창한 숲이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르고 있고 특히 경은사(도덕암) 절벽에 자라는 소나무의 모습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고결함을 느끼게 하며 한 폭의 동양화를 방불케 한다. 박달재 고개마루에는 팔각정과 옹달샘, 휴게소, 소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 박달재자연휴양림을 제대로 즐기려면? *박달재자연휴양림은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은 특히 여름철에도 손이 시릴 정도로 차가와 더위를 식히려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다. 하지만 휴양림을 제대로 즐기려면 주변의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기는 것이 좋다. 산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백운산, 구학산 등 크고 작은 준봉들이 산해를 이루고 20km 지점의 제천시까지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산정의 옹달샘약수는 속세의 모든것을 씻어 주듯이 시원하다. 휴양림 동쪽 6km 지점에 천주교 배론성지가 있어 산행과 성지순례를 함께 할 수 있다.

더보기

박달재자연휴양림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박달재자연휴양림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천박달재휴양림, 청풍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박달재자연휴양림 여행 관련어

박달재자연휴양림 야영장 제천박달재자연휴양림 봉황자연휴양림 청풍 제천 리솜포레스트 소선암 자연휴양림 박달재수련원 충주계명산자연휴양림 치악산자연휴양림 조령산 자연휴양림 제천 청풍랜드 송계계곡 문성자연휴양림 월악산송계계곡 제천박달재휴양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충북 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박달재자연휴양림 근처 숙소추천

박달재자연휴양림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능강계곡 얼음골

* 여름에 얼음이 어는 곳, 능강계곡,얼음골 *제천시에서 청풍면으로 향하면 넓고 시원한 청풍호반을 만나게 된다. 청풍문화재단지에 이르기 전인 청풍호반의 청풍대교를 건너지 않고 좌회전하여 청풍호를 오른편에 끼고 산중턱의 포장도로를 10여분쯤 달리면 ES리조트(콘도)를 만나고 이곳을 지나 정방사라고 알리는 이정표식과 함께 왼쪽으로 금수산에서 발원하는 능강계곡을 만나게 된다.  능강계곡의 발원지는 수산면과 단양군 적성면의 경계에 서 있는 금수산(1,016m)의 서북사면 8부쯤으로 이곳에는 삼복염천에만 얼음이 나는 빙혈이 있다. 울창한 소나무숲 사이로 맑은 물이 굽이치고 깎아 세운 것 같은 절벽과 바닥까지 비치는 맑은 담(潭), 쏟아지는 폭포수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이곳은 지대가 높고 남북을 가로막아 종일 햇볕이 드는 시간이 짧아 겨울철에 바위가 차가워지고 물이 얼어 삼복지경에도 얼음이 나는 곳이라 하여 얼음골 또는 한양지라 한다. 초복에 얼음이 제일 많고, 중복에는 바위틈에 있으며, 말복에는 바위를 들어내고 캐내어야 하며 이곳의 얼음을 먹으면 만병통치라하여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 이곳 한양지에서 발원하여 능강계곡을 흐르는 물길은 청솔로 우거진 숲 사이로 차고 맑은 계류가 굽이쳐 돌아 흐르면서 계곡의 양쪽에 병풍을 두른 듯한 곳이 있는가 하면 꿈속을 노니는 것 같은 곳도 있다. 이십리 물길을 흘러 청풍호로 흘러든다. 계곡의 왼쪽 능선에는 신라 문무왕 의상대사가 창건한 정방사가 있어 산사아래 청풍호를 내려다볼 수 있다.  * 얼음골의 특이한 기상현상의 이유는? *얼음골과 같은 곳의 특이한 기상현상은 기상관광의 대상이 되는데, 지질학상 이러한 지형을 애추(崖錐,talus 혹은 scree)라고 한다. 단애면으로부터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풍화 산물이 단애 밑에 쌓여 만들어진 지형을 애추라고 한다. 얼음골에서 냉기가 나오는 곳은 이 애추 사면인데 주로 주빙하 기후 하에서 풍화작용에 의해 발달한 화석지형으로서, 구성물질이 모난 바위덩어리로 되어 있다. 여름철에 이 애추사면에 산사태가 발생하여 도로의 교통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결빙현상이 계절과 정반대인 것은, 암석 속에 틈이 많이 생겨서 일어나는 것이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능강계곡 얼음골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