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소개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전통적인 안전한 한국적인

반구정은 고려말에서 세종조에 이르기까지 장기간 임금을 보필하고 89세로 장수하였던 청백리 '황희정승(1363~1452)'이 말년에 관직을 사양하고 고향에 돌아와 갈매기를 벗 삼아 지낸 곳으로 임진강 하류의 절경 지역에 세워진 정자이다. 바로 윗쪽에 앙지대(仰止臺)가 있다. 분단의 현실을 체감할 수 있는 철조망이 반구정 언덕과 임진강을 가로 막아 낙조가 들면 더없는 슬픔과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허목(許穆)의 반구정기(伴鷗亭記)에 "조수때마다 백구가 강위로 몰려들어 모래사장 벌판에 가득하다" 고 하였다.1452년 황희정승이 세상을 떠나자 유덕을 추모하기 위해 지은 방촌영당과 제사를 지내는 경모재가 구역 내에 있으며, 임진강을 바라보고 있는 그의 동상이 서 있다. 상주의 옥동서원과 장수의 창계서원에 제향되고 있으며, 황희 정승의 묘는 반구정에서 문산쪽으로 가다가 탄현면 금승리 산능선에 있다. 황희 정승은 좌천, 파직, 귀양살이 등을 당하면서도 60년간의 관직생활을 통해 법률과 제도를 정비하고 세종대왕의 한글창제를 돕는 등 태평성대를 이룩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갈매기를 벗 한다는 또 다른 정자인 압구정(狎鷗亭)은 세조때의 한명회(韓明澮)가 자신의 호를 따서 한강변에 지은 정자였으나 정자는 없어지고 이름만 남아 압구정동이 되었고 지금의 현대아파트 11동 뒤편이 그자리였다고 한다.

더보기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파주 맛집 파주 약선마을, 파주 타샤의정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여행 관련어

파주 3대맛집 삼고집 dmz 투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운정 맛집 파주 옛날시골밥상 파주 카페 파주 dmz 파주맛집 파주닭국수 파주 맛집 파주 약선마을 파주3대맛집 파주닭국수 파주 출판단지 파주 타샤의정원 파주 약선마을 헤이리 프로방스베이커리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 파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근처 숙소추천

반구정과 황희선생유적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모든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이 수강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체험학습이 가능하다. 영어권 국가의 마을과 유사한 환경에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면서 세계시민의식을 배우고, 영어가 목적이 아닌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며, 친절하고 자세한 원어민 선생님의 지도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외국인과의 대화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어 수강생 스스로가 퇴소 후 즐겁게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파주캠프는 모든 시설을 영어권 국가 마을의 모습으로 인테리어하여 이국적이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문화적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하도록 만들고 있다. 시청, 박물관, 도서관, 경찰서, 공연장 등의 공공시설과, 카페, 레스토랑, 전문숍 등의 상업시설, 각종체험시설, 야외공연장, 체육관 등의 놀이 및 특화시설 등 영어마을 내의 모든 시설은 실제 주거공간이자 체험공간이다. 이처럼 파주캠프에서는 교육(Education), 체험(Experience), 놀이(Entertainment)의 3E가 결합된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규모 - 용지면적 84,171평 / 건축연면적 11,053평
즐거운 기분전환되는 북적거리는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