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방동리고구려고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방동리고구려고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방동리고구려고분 소개

방동리고구려고분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춘천시 서면 방동 1리에 위치한 이 고분은 1981년에 학계에 알려진 고구려시대의 옛 무덤이다. 이미 도굴되어 있던 것을 발견한 고분으로 삼국시대에 춘천이 고구려 영토에 편입되었던 것을 증명할 수 있는 2기의 돌방무덤이다. 1993년 정비발굴을 실시해 만든 수법과 내부구조를 파악하였는데 유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2기의 무덤 모두 동쪽에 통로인 널길을 낸 무덤 방이 하나인 "동편연도 단실분"인데 서측의 고분은 석실위에 바로 봉토를 입혔으나, 동측의 고분은 석실주위를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돌을 쌓아 돌린 후 봉토를 씌운 점이 특색이다.2기 모두 크지 않은 자연석을 쌓아 돌방을 만들고 그 위에 넙적한 4매의 판석으로 돌방의 모서리를 없애고 다시 그 위에 같은 방식으로 4매의 판석을 덮은 후 맨 위의 구멍에 하나의 뚜껑 돌을 덮는 말각식 천장(抹角式 天障)으로 처리하였다. 이러한 축조방식은 고구려가 중국에서 도입한 것으로 신라와 백제에서는 볼 수 없는 양식이다. 이러한 구조와 만든 수법으로 보아 고구려 계통임을 알 수 있으며 고구려가 장수왕 때부터 이 지역을 차지하다가 6세기 중엽에 신라의 진흥왕에게 내어 주게 되는데 이 무덤은 그사이 시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현재 2기의 고분 중 서쪽고분은 발굴조사 후 다시 흙으로 덮었으며 동쪽 고분은 내부구조를 볼 수 있도록 노출시킨 후 보호각을 세웠다.

더보기

방동리고구려고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방동리고구려고분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춘천 남이섬, 남이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방동리고구려고분 여행 관련어

춘천 여행코스 속초 가볼만한곳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줄서먹는특허탕수육 춘천 레고랜드 남이섬 이주영 랍스타해물탕 춘천날씨 제이드가든 원주 가볼만한곳 당일여행 알파카월드 홍천 가볼만한곳 춘천 남이섬 야외웨딩 춘천 맛집

방동리고구려고분 근처 가볼만한 곳

방동리고구려고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춘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방동리고구려고분 근처 숙소추천

방동리고구려고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강촌유원지

강촌은 가평역을 지나 경춘 국도를 계속 달리면 경기도와 강원도의 도계 10km 북한강 줄기를 가로지른 강촌교 건너에 있는 강 마을이다. 봉화산과 삼악산 등 자그마한 산들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주변 산들에는 아담한 폭포가 있어 피서를 하기에도 좋고 북한강의 맑은 물이 흘러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강촌역에서 구곡폭포에 이르기까지 카페와 민박집들은 완행열차에 사람들이 매달린 것처럼 다닥다닥 붙어있다. 강촌을 찾는 사람들은 자전거로 일대를 돌아다니기도 한다. 강촌의 자전거 하이킹 코스로는 강촌철교 밑 - 춘천 방향 강변(1km), 구곡교 - 구곡폭포 주차장 아래(1.8km), 강촌교-등선교 아래 강변(2.3km), 강촌역 아래 - 춘성대교 아래(8.1km) 등 네 가지가 있다.강촌 유원지는 추억의 MT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다양한 레저시설과 편의시설들이 즐비하다. 또한 강촌까지 갔다면 50m높이에서 시원스레 떨어지는 구곡폭포나 선녀와 나무꾼의 전설이 깃든 등선폭포도 감상하고 오는 것이 보람있는 일이다. 강촌유스호스텔을 지나 1.7km를 가면 구곡폭포 주차장. 매표소에서 폭포까지는 900m거리이다. 등산로 주변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경관이 아름답다. 겨울의 구곡폭포는 빙벽등반 장소로도 유명하다.강촌마을에서 시내 방향으로 가면 약 3km를 더 오르는 의암호와 삼악산으로 오르는 등산로, 구름처럼 짙은 노송림이 우거진 고려 때의 충신 신숭겸의 묘, 차고 맑은 약수가 있는 봉덕사 등 주위에 다양한 명소가 가득하다. 북한강의 맑은 물이 있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강촌유원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