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백담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백담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백담사 소개

백담사
경치가좋은 깔끔한 단골이많은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절로 가야동 계곡과 구곡담을 흘러온 맑은 물이 합쳐지는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있다. 신라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처음은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백개 있어 백담사라 이름 붙였다. 십여차례 소실되었다가 6. 25동란 이후 1957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는 등 역사적 곡절이 많은 절이다. 자장율사의 유물소동일좌와 인조 때 설정대사에게 하양한 칠층소형옥탑 등이 있으며, 암자로는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이 있다. 그 밖에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1879∼1944)이 머리를 깍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하다.만해 스님은 민족와 국민을 위해 그곳에서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면서 집필을 하였다면, 전두환 전대통령 부부는 이곳에서 유배 생활을 하면서 참회를 하였다 한다. 백담사 앞 계곡 한쪽으로는 무수한 돌탑이 있는데, 백담사를 다년간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이다.

더보기

백담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백담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백담사 계곡, 백담사 펜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백담사 여행 관련어

낙산사 인제군백담사 서울에서백담사 백담사 전두환 백담사 템플스테이 응답하라 1988 절 인제 가볼만한곳 전두환 절 백담계곡 인제 백담사 설악산 백담사 백담사 버스 백담사 계곡 백담사 펜션 강원도 백담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백담사 근처 가볼만한 곳

백담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인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백담사 근처 숙소추천

백담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로쇠마을

강원도 인제에서 다시 현리로 또다시 상남면으로 향하면 미산마을을 알리는 이정표가 나온다. 여기서부터가 미산마을을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여정이 시작되는 곳이다. 미산마을은 강원도 산골 깊숙이 숨바꼭질하듯 숨어있는 마을이다. 특히, 가파른 산세와 시원하게 흐르는 강물은 보는 것 만으로도 도시인들의 지친마음을 쓸어내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또 매년 초봄에 개최되는 고로쇠 축제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편안해진 심신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래프팅은 미산계곡, 등산은 방태산에서 미산계곡은 마을전체가 해발 400m가 넘는 산 중턱에 위치해 경치가 아주 뛰어나며 시야가 확트이는 경관을 자랑한다. 그래서 강원도 산골마을의 맑은 물과 공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내린천의 최상류로 1급수의 청정수질을 자랑하는 미산계곡과 해발 1400m의 방태산이 함께하고 있어 래프팅과 낚시 그리고 등산 등의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방태산 고로쇠 축제 미산마을에서는 매년 봄이 시작되는 2월말에서 3월초 사이에 방태산 고로쇠 축제를 개최한다. 방태산에서 자생하고 있는 고로쇠나무가 지천에 자라고 있어 많은 양의 수액과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축제 때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뤄 축제자체가 하나의 장관을 이룬다. 고로쇠는 통일신라 때 도선국사가 가부좌로 득도한 후 일어서려 하는데 무릎이 펴지지 않자 고로쇠 수액을 먹고 무릎이 펴졌다는 데서 기인한다. 원래는 骨(골), 利(리), 樹(수)라 전해져 내려 오다 현재에 와서 고로쇠로 불려지고 있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로쇠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한국판 노아의 방주(芳舟)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이름 그대로 방태산이다. 芳臺山이 芳台山이 되었고 아직도 계곡에는 방대천(芳臺川)이 흐르고 있다. 방태산 정상에는 약 2톤 가량의 암석이 있었고 여기에는 수작업으로 정을 꽂아 뚫은 구멍이 있었는데 옛날 대홍수가 났을 때 이 곳에다 배를 떠내려가지 않게하기 위해 밧줄을 매달았다고 하여 그 돌을 가르켜 배달은 돌(배달은 石,해발1415.5미터)이라고 부르며, 그당시를 입증해 주기라도 하듯 방태산 정상에는 지금도 바위틈바구니의 흙이나 모래속에서 조개 껍질이 출토되고 있다고 하나 현재는 그 돌은 찾아볼 수 없다. 방태산의 식생은 대부분의 천연 활엽수 임지이며 일부 인공조림지도 있다. 주봉인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된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다.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도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다. * 구역면적 - 9,387ha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