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백련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백련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백련사 소개

백련사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처음 이 절을 창건할 때 도량창건의 원력을 세우고 백일기도를 하던 중 꿈에 부처님께서 절터를 보여주셨는데 꿈을 깬 뒤 현재의 백련사 터에 와 보니 꿈에 본 것과 다름이 없었다고 한다. 백련사는 앞으로 멀리 용문산과 명지산이 보이고 가까이로는 대금산이 자리하며 좌로는 운악산이 우로는 천마산이 뒤로는 축령산과 서리산이 있어서 마치 흰 연꽃 속에 파묻힌 형국이어서 절 이름을 백련사라 하였다 한다. 절뒤의 축령산(祝靈山)은 말 그대로 신령에게 비는 산으로 부처님께 기도하는 산이다. 또한 축령산을 뒤집으면 부처님께서 법화경을 설하셨던 인도의 영축산이 되니 이곳이 바로 부처님께서 상주하시는 도량이 아니겠는가? 창건이 오래되지 않은 절이라 보물이나 문화재는 없지만 여느 절에 비하여 매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절이다. 전각들은 단청을 하지 않은 점이 오히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특히 대웅전 중앙 천장위에 모셔진참제업장십이존불(중생들의 죄업을 참회받으시고 증명하시는 열두부처님)은 다른 절과는 다른 독특한 부분이니 꼭 확인하고 참배를 하기 바란다. 절에서 뒤쪽으로 20여분을 올라가면 가평 팔경의 하나인 축령백림이 나오는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아람드리의 잣나무 숲이 사방 4킬로미터에 펼쳐져 있어서 그대로가 천연삼림욕장이다. 또한 뒤쪽의 서리산 정상부근에는 100여년 된 굵기가 어린아이 팔뚝만 하고 어른키가 훨씬 넘는 철쭉군락이 있어서 봄이면 철쭉구경과 함께 두릎, 고사리, 취나물 등을 채취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량이다.

더보기

백련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백련사 특징

이곳은 4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가평 백련사, 백련사 결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백련사 여행 관련어

우이동백련사 백련사 결사 무주 백련사 가평군백련사 용인 백련사 사천백련사 울산백련사 서울백련사 백련사계곡 영도백련사 부산백련사 강화도 백련사 남한산성백련사 백련결사 가평 백련사

경기 가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가평 연인산마을

백둔리 산촌마을은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명지산의 깊은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백둔천을 따라 7개의 자연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자수려한 산촌마을로, 명지산과 백둔계곡은 높고 깊기로 유명하여 사계절 도시민이 즐겨찾는 휴양지로 유명하다.백둔리 산촌마을은 벼농사와 사과 과수원이 농가소득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름철 백둔천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민박 등의 수입과 밭작물, 표고버섯, 소 사육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명지산 군립공원, 용추구곡과 인접한 연인산 철쭉제, 허수아비 축제등 이벤트 행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지면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개발로 가족과 오붓하게 여행을 하기에 더 없이 좋은 마을이다.산자락 아래에 조성해 놓은 잔디광장에는 운동시설과 휴식을 위한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농사체험장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자연학습과 더불어 산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마을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노후된 상수도시설을 정비하여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오수정화시설을 설치하여 청정지역이 오염되지 않고 천혜의 비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으로 산촌개발을 완료하였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연인산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가평 영양잣마을

축령산의 우거진 잣나무 숲과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수려한 자연환경 및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마을의 자연문화 농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관광(슬로푸드)마을을 조성하면서 최근 주5일근무제 휴가분산제 실시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음식인 슬로푸드 잣 음식을 개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과 자연생태 환경교육 등 도시민의 요구에 적합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 행현리 마을 33세대가 참여하여 조성한 가평영양잣 슬로푸드마을이다. * 마을현황 가평영양잣마을은 행정구역상 가평군 상면 행현1리로 조종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있고 아침고요수목원과 수목원 주변에 먹거리, 볼거리, 자연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국도 46번과 47번을 이용하여 도시민의 마을 진입 여건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마을 인구는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고 주민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농.특산물로는 잣, 포도, 표고버섯, 두릅등을 재배하여 오고 있다. 마을공동체로는 가평잣영농조합법인, 부녀회, 노인회, 청년회, 작목반등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시설로는 마을회관 경로당 게이트볼장등이 있고, 슬로푸드 체험시설로는 잣 가공공장, 슬로푸드 체험장, 잣두부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이 있다. 또한 마을 인근에 축령산 잣나무 숲이 있어 생태체험프로그램 공간으로 무한한 활용이 가능하고 마을 뒷산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가벼운 등산 및 산책을 할 수 있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영양잣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