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별망성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별망성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별망성지 소개

별망성지
안전한 낭만적인 깨끗한

별망성지(別望城址)는 남양만을 연하여 해안으로 침입하는 외적을 막을 수 있는 요새지를 형성코자 독립봉의 배면 정상에서 해안선를 따라 양쪽골짜기 사이를 돌로 쌓아 만든 해안산성이다. 평지에는 군영지(軍營地)로 보이는 터가 남아 있으며 동국여지승람의 기록에는 1656년(효종 7년)에 이 곳의 초지진을 강화도로 옮겨 이곳을 1초지, 강화도의 것을 2초지라 하였다. 성 가운데에서는 청자 및 도자기 조각들이 출토되었으며, 능선 끝에는 선사 시대의 패총(조개무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곳은 당나라 사신의 왕래가 있었던 곳으로 우리나라의 영접사(손님을 마중하고 배웅하는 사람)가 있었다고 한다. 또한, 조선왕조 문종실록에는 이 곳에 수군 만호영이 있었으나 갯벌에 밀려 선박의 출입이 어려워지자 사곶(沙串)으로 영을 옮겼다가 조선문종 때에 단종의 어머니 현덕 왕후의 능인 소릉(昭陵)이 인근 목내동에 있고 바다가 다시 깊어져 선박의 출입이 가능해지자 다시 영을 둔 것으로 나타나 있다. 그 후 임진왜란과 6.25동란을 거치는 동안 거의 파괴되어 현재는 인근의 목내산성 군자산성과 같이 이 지역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에 결쳐 남양만을 방어하는 서해안의 요충지였음을 알 수 있다. 현재는 복원하여 높이 1.45m, 길이 225m 규모가 되었다.

더보기

별망성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별망성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산별망성지, 별망성지위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별망성지 여행 관련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성호기념관 와스타디움 화랑유원지 안산별망성지 별망성지위치 호수공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별망성지 근처 가볼만한 곳

별망성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기 안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