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보경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보경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보경사 소개

보경사
경치가좋은 깨끗한 사진찍기좋은

신라의 지명법사가 602년 진나라에서 유학하고 돌아와 창건했다. 지명은 진평왕에게 '동해안 명산에서 명당을 찾아 자신이 진나라의 어떤 도인에게서 받은 팔면 보경을 묻고 그 위에 불당을 세우면 왜구의 침입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웃 나라의 침략도 받지 않으며 삼국을 통일 할 것' 이라고 했다. 왕이 기뻐하여 그와 함께 동해안 북쪽 해안을 거슬러 올라 가다가 해아현 내연산 아래에 있는 큰 못 속에 팔면보경을 묻고 못을 메워 금당을 건립한 뒤에 보경사라고 했다고 한다. 경북 3경의 하나로 일컫는 빼어난 주위 경관을 지니고 있는데, 계곡의 12폭포는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사찰 주위는 울창한 송림이 우거져 있다. * 주요문화재 1) 보경사 원진국사비(보물 제252호) 2) 보경사 승탑(보물 제430호) 3) 보경사 오층석탑(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203호) 4) 보경사 적광전(보물 제1868호) 5) 보경사 탱자나무(경상북도 기념물 제11호) 6) 보경사 대웅전(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461호)

더보기

보경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경사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내연산 보경사, 포항 내연산 보경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보경사 여행 관련어

오어사 대구보경사 보경사 12폭포 보경사 펜션 경주보경사 부산에서보경사 보경사 계곡 내연산 보경사 포항 보경사 대구에서보경사 진주에서보경사 경북보경사 포항 내연산 보경사 영덕보경사 김포보경사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보경사 근처 숙소추천

보경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