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보길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보길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보길도 소개

보길도
경치가좋은 이벤트하기좋은 볼게많은

완도국제항으로부터 12km 되는 거리에 있는 보길도는 일찌기 고산 윤선도가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던 중 심한 태풍을 피하기 위해 이곳에 들렀다가 수려한 산수에 매료되어, 이곳 동명을 부용동이라고 명명하고 머물 것을 결심했던 곳이다. 10여 년을 머물면서 세연정, 낙서재 등 건물 25동을 짓고 전원 생활을 즐겼으며, 그의 유명한 작품 "어부사시사"도 이곳에서 태어났다. 이 섬에는 은빛모래 혹은 자갈밭이 펼쳐진 해수욕장이 세 곳 있어, 여름피서지로도 인기가 있다. 그 중 섬 남쪽에 위치한 예송리 해수욕장은 모래없이 작은 자갈밭이 1.4km나 펼쳐져 있어 천연기념물 제40호인 예송리 상록수림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답다. 아열대성 식물이 무성하게 자라 투명한 바다와 신비스런 조화를 이루며, 특히 보길도로 향하는 남해 뱃길에는 푸른 바다 위에 크고 작은 섬들이 펼쳐져 있어, 아름다움을 더한다. 이 곳에는 또한 고산 윤선도 유적 외에도 조선 숙종 때 우암 송시열의 글씨가 새겨진 바위도 있다. 우암은 세자 책봉 문제로 상소를 올렸다가, 왕의 노여움을 사 83세의 노령으로 제주도로 귀양가게 되었는데 도중에 보길도 백도리 끝 바닷가의 병풍처럼 생긴 바위에 탄식의 글을 새겨 넣었다고 한다. 이 바위를 "글씐바위"라고 한다. 그밖에도 예송리 일출과 보족산, 선창리 일몰, 부용리 동백림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고산 윤선도 선생께서 보길도에 18번이나 머무르셨다고 하며, 고려 때 최영장군이 탐라를 토벌하러 가다가 정박했던 곳이 보길도이다.지금은 甫吉島라고 쓰지만 왕조실록 등에는 甫叱吉島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우암 송시열이 귀양 가는 길에 남긴 시의 바로 옆에다 얼마 후 그 길로 귀양을 가던 김윤경(金允慶)이 송시열의 시를 보고 써놓은 시가 있다.東國有尤庵翁題詩白島中  동국유우암옹제시백도중 斯文從古厄大老遭時窮 사문종고액대노조시궁 留墨春秋筆泣貂漢海風 유묵춘추필읍초한해풍 孤臣無限感天日照丹衷 고신무한감천일조단충 (해설)나라에 우암이라고 하는 어른이 있어서 백도에 들려 시를 지었네. 유교문화의 고난과 재액을 따라, 대노 현옹도 조난만은 궁하여서 춘추 필 유묵으로 심사를 밝히니, 거치른 해풍이 눈물로 단비 옷 적시네. 하늘에 해만이 임 향한 단심 비쳐주네.  춘가(春訶) 3 동풍(東風)이 건듣 부니 물결이 고이 닌다 돋다라라 돋다라라 동호(東胡)를 도라보며 셔호(西湖)로 가쟈스라 지국총 지국총 어사와 압뫼히 디나가고 뒷뫼히 나아온다 - 완도 보길도지역의 낚시하는 모습을 묘사하는 윤선도의 '어부사시사' 중에서* 섬구성 : 본섬1(보길도), 부속섬1(예작도)* 면적 : 33.32㎢(부속섬포함)

더보기

보길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길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보길도 여행, 미황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보길도 여행 관련어

보길도 낚시 보길도 민박 보길도 배편 보길도 해수욕장 미황사 보길도 숙박 해남 보길도 완도 보길도 여행 청산도 해남 달마산 보길도가는길 보길도 펜션 일산 보길도 보길도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완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보길도 근처 숙소추천

보길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