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보성천문과학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보성천문과학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보성천문과학관 소개

보성천문과학관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지난 2014년 11월,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대한다원 옆 한국차소리문화공원에 보성천문과학관이 둥지를 틀었다. 보성천문과학관은 광활한 우주의 지식을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과학관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 총 4층 건물은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시실과 체험실로 채워져 있다. 여기에 지름 10m 원형 돔스크린으로 우주의 신비를 담은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4D 돔영상관이 더해져 호기심을 자극한다.천문대 전시관은 보성별밭, 우주의 생성-빅뱅, 지구가 사는 곳-성운·성단, 우주인 되어보기, 우주개척기지 우주정거장, 밤하늘의 별자리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별을 볼 수 있는 천체관측실은 천체관측용 400mm반사굴절망원경을 갖춘 주관측실과 90mm태양관측망원경·350mm반사굴절망원경·130mm굴절망원경·150mm굴절망원경·150mm쌍안경을 비치한 보조관측실로 나뉜다. 천문과학관에서 별관측을 하고 싶다면 전화로 미리 예약해야 한다. 매월 관람안내가 인터넷 홈페이지(www.bscamp.kr) 천문대 공지사항에 올라온다. 관람시간은 운영시간표에서 확인할 수 있고 20인 이상 단체는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관람 1주일 전까지 접수해야하며 접수 인원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관람이 취소된다.

더보기

보성천문과학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성천문과학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나주 가볼만한곳, 알쓸신잡 순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보성천문과학관 여행 관련어

보성 내일로 보성 캠핑장 휴식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맞춤... 캠핑장 추천 보성여관 나주 가볼만한곳 보성 여행코스 순천 보성 알쓸신잡 보성 남도 고흥 가볼만한곳 보성 녹차밭 축제 알쓸신잡 순천 알쓸신잡 절 담양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보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보성천문과학관 근처 숙소추천

보성천문과학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보성 강골마을

강골마을에 가면 ‘전통 가옥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룻밤’을 체험할 수 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지만 강골마을이라 부르기도 하고 체험마을로 지정되면서 득량마을로 불리기도 하는 이 마을은 광주 이씨 집성촌이다. 강골마을은 지금까지 남아 있는 조선시대 한옥 마을 가운데 제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마을 가운데 하나다. 이 마을의 전통 가옥들은 대부분 19세기 이후 광주 이씨 집안에서 지은 것들로, 30여 채가 마을 뒷산인 오봉산을 등지고 도란도란 모여 있다. 마을 여기저기에는 이미 고목이 된 벚나무, 목련, 석류나무 등이 마을을 지키고 있다. 집과 집 사이에는 담쟁이덩굴과 대나무로 뒤덮인 돌담길이 이어져 전형적인 우리 옛 마을의 정취를 제대로 간직하고 있다. 현재 이금재(李錦載) 가옥, 이용욱(李容郁) 가옥, 이식래(李湜來) 가옥, 열화정(悅話亭) 등 3채의 가옥과 1개의 정자가 중요민속자료로 지정되었다. 마을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이용욱 가옥은 조선시대 양반 가옥의 전형을 보여주는 솟을대문과 담장으로 막아 사랑마당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도록 한 독특한 구조가 눈길을 끈다. 아늑한 느낌을 주는 이식래 가옥은 집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대숲과 사람이 사는 집은 초가지만 농기구와 곡식을 보관하는 광을 기와집으로 지어 이색적이다. 이금재 가옥의 안채는 1900년 전후에 지었고 나머지는 20세기 초에 지은 것으로 추정되는, 삼남 지방의 전형적인 양반집이다. 마을 뒤 숲 가운데 자리 잡은 열화정은 주위의 숲을 그대로 살려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하는 전통적인 한국 조경의 수법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정자 옆 연못이 인상적이다. 강골마을 체험 프로그램은 ‘안개 자욱한 녹차밭과 전통 한옥에서의 불편한 하룻밤’이라는 긴 이름을 지니고 있다. 우리 조상들이 살았던 전통 한옥 마을에서의 하룻밤을 보내는데, 옛날 그대로의 생활(재래식 화장실, 우물물 사용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강골마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득량역의 아름다운 벚꽃에 빠져드는 득량역 벚꽃카페를 경험할 수 있다. 봄부터 여름을 거쳐 초가을까지는 새벽안개가 자욱한 보성 녹차밭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보성의 풍광과 향기에 젖어볼 수 있다. 그리고 한겨울을 빼고는 가까이 있는 청정 해역 득량만에서의 살아 있는 바지락, 쏙 등을 잡으며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즐거운 활기찬 북적거리는
보성 강골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