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봉곡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봉곡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봉곡사 소개

봉곡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송악면의 남단 봉수산의 동북 계곡에 위치한 고찰이다. 울창한 송림으로 에워싸인 진입로와 배산이 청정도장의 면모를 돋보이게 한다. 조선시대의 승람과 지리지에는 "석암사"라 했으며 1929년 환여승람에 "봉곡사"라 한 것으로 보아 사명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사찰입구 안내판에 신라51대 진성여왕 원년(887년) 2월에 도선국사가 창건하고 고려 18대 의종(1170년)때에 보조국사가 중창했으며 세종조(1419년)에 함허대사가 삼창하였는데, 이 때는 상암, 벽련암, 보명암, 태화암 등의 암자가 있었다. 임진왜란 때에 본전과 여섯 암자가 폐허된 것을 인조24년(1647년) 다시 중창하고 정조18년(1794년) 중수하여 봉곡사라 개칭했다. 고종7년(1891년)에 서봉화상이 법당 및 요사를 중수 현존한다. 계곡을 앞에 두고 800여평의 사역을 조성하였는데 대웅전과 향각전은 나란히 동향에 있고 그 북쪽으로 "ㅁ자형"의 큰 요사체가 있다. 요사 뒷편에 지대를 낮추어 측간과 허드레광이 마련되고, 사역 입구에서 남쪽 둔덕 위에 삼성각이 있다. 향각전과 상성각은 근년에 세워진 반면 대웅전과 요사는 고풍스러운 목조 건물의 구조를 간직하고 있어 1891년 서봉화상에 의한 중수 기록과 걸맞은 것으로 판단된 다. 특히 만공선사께서 을미년(1895년)7월에 법계성을 깨닫고 오도송을 읊은 불교 성지로 유명하다.* 주요문화재 봉곡사 대웅전 및 고방(충청남도 문화재자료제323호) 불화(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242호) - 관음불상을 그린 그림으로 확실한 제작연대는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길이 75cm, 폭 40cm이다.

더보기

봉곡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봉곡사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 봉곡사, 봉곡사가는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봉곡사 여행 관련어

청암사 온양온천 외암리 민속마을 평택호 아산 봉곡사 수도산 황악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세심사 외암민속마을 삽교호 직지사 수도계곡 현충사 봉곡사가는길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봉곡사 근처 가볼만한 곳

봉곡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아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봉곡사 근처 숙소추천

봉곡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