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봉녕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봉녕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봉녕사 소개

봉녕사
편안한 엄숙한 조용한

봉녕사는 수원시 장안구 우만동 광교산 기슭에 자리하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 용주사의 말사이다. 광교산 기슭에 자리한 봉녕사는 수원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 고려 시대의 불상인 석조 삼존불과 대웅전 앞뜰에 수령 800여 년의 향나무는 봉녕사의 창건과 더불어 역사를 같이 한 산 증거로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1208년에 원각국사가 창건하여 성창사라 하였고, 1400년 경에는 봉덕사로 개칭하여 오다가 조선 예종원년1469년 혜각국사가 중수 하고 봉녕사라 하였다. 혜각국사는 세조로부터 스승예우를 받았으며 간경도감의 경전언해에 기여한 큰스님이기도 하다. 봉녕사는 1971년 비구니 묘전스님이 주지로 부임하면서부터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요사와 선원을 신축하고 선원을 개원하였으며, 이후 1975년 비구니 묘엄스님을 강사로 승가학원을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1979년에는 묘엄스님이 주지와 학장을 겸임하였으며 승가대학으로 개칭하게 된다. 현재 절에는 선원과 강원, 그리고 율원을 함께 갖춘 비구니의 수련도량으로써 내실을 다지고 있으며, 절이 위치한 곳이 광교산으로 그 뜻에 걸맞게 널리 가르침을 펼쳐 불성을 연마하고 한국불교의 초석이 되기 위한 수학, 정진에 여념이 없는 곳이다.

더보기

봉녕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봉녕사 특징

이곳은 3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 봉녕사, 수원 절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봉녕사 여행 관련어

수도사 통도사 봉정암 청암사 수원 절 진관사 화성행궁 봉선사 봉녕사사찰음식 용주사 원천저수지 영선사 봉녕사가는길 봉암사 수원 봉녕사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봉녕사 근처 숙소추천

봉녕사 주변에는 총 44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