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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림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봉림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봉림사 소개

봉림사
깨끗한 활기찬 전통적인

봉림사(鳳林寺)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2교구 용주사의 말사이다. 신라시대 고구려의 침략을 불도의 힘으로 막기 위해 창건되었고, 궁궐에서 기르던 봉황이 나투었다고 하여 세워진 봉림사는, 정말 편안하고 한적하며 아담한 사찰이다. 하지만 이런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사찰이 세월의 풍파 속에 공장지대로 바뀌고, 인근 한적한 시골마을이 택지개발을 위해 깎여나가는 수모를 겪고 있어 보는 이를 안타깝게 한다. 초입도 자칫 안내판을 놓치면 쉽게 지나칠 수 있을 정도로 정비되지 않아 처음 절을 찾는 이들을 당황케 한다. 그러나 흙먼지 날리는 대로에서 벗어나 새들의 지저귐과 푸르른 송림이 우거진 비봉산으로 오르는 길은, 역시 산사로 가는 길 다워 절을 찾는 이들의 마음을 밝게 한다. 아직 정비되지 않았지만 여법하게 들어선 천왕문을 지나 가람에 들어서면 올망졸망 세워진 전각과 요사채들이 편안함을 준다. 화성에서 용주사 다음으로 국가지정문화재를 많이 소유한 사찰답게 가람 내부는 정갈한 맛이 풍기며, 주변 환경 역시 건물과 나무가 적재적소에 어울리게 배치되어 있어 편안함이 묻어 난다. 특히 1978년 현재 극락전에 봉안된 목조아미타여래좌상에서는 수많은 복장품이 쏟아져 나와 학계와 화성시민들의 관심을 얻게 되었으며, 몇 안되는 고려시대 목불의 봉안처로서 봉림사는 꽤 유명해졌다. 흐트러짐 없고 금색 찬란한 미소를 머금은 고려 아미타불을 친견하고 싶거든 푸르름이 절정을 이르는 5월에 찾아오는 것도 좋을 듯하다. 부처님 탄신일 즈음해서 아담한 가람 안에 화려한 연등이 필 무렵, 떨어지는 서해바다의 석양은 이곳이 아미타불이 계신 극락정토임을 환희심으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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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림사 날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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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림사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봉림산, 아미타불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봉림사 여행 관련어

봉림사지 아미타불 봉림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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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도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소재지에서 남서부 28㎞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섬 동쪽은 당진군 석문면, 북쪽은 입파도와 인접된 유인도로 바지락·굴 등 어패류 채취를 주업으로 하는 도서지역 어촌마을이다. 국화도는 꽃이 늦게 피고 늦게 진다고 해서 늦을‘만(晩)’자를 써 만화도라 불렸으나, 일제시대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해서 국화도라 바꿔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국화도는 실제로 섬 전체에 들국화가 지천으로 피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국화도는 배를 타고 장고항에서 10분, 궁평항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하며, 걸어서 2시간이면 섬 전체를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섬이다. 가까운 거리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섬이며, 장고항에서 바라보는 국화도는 섬을 온통 뒤덮고 있는 소나무숲 때문에 사람이 살지 않는 섬처럼 보이기도 한다.국화도 옆에는 형제처럼 나란히 선 도지섬과 작은 매박섬이 있는데, 썰물 때 국화도와 도지섬 사이, 국화도와 매박섬 사이의 갯바위와 모래밭이 드러나 걸어서 건너갈 수 있다. 이 바닷길 주변에는 고동을 비롯한 각종 조개가 지천으로 깔려있어 누구든지 호미와 망태기를 하나 들고 나서면 조개를 채취할 수 있다.국화도 선착장을 지나 야트막한 언덕을 넘으면 바위가 많은 동쪽 해안과는 달리, 조개껍질과 모래가 적당히 어우러진 해수욕장이 활처럼 동그랗게 펼쳐져 길게 이어져 있다. 이 해수욕장은 경사가 심하지 않고 물이 맑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 휴양지로도 우수한 곳이며,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갯벌체험장이 있어 아이와 함께 고둥과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 잡이 체험이 가능하다.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엄숙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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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성모성지

남양 성모 순례지는 병인년(1866년) 대박해 때 많은 순교지들이 피 흘리며 죽어간 무명 순교지이다. 이곳에서는 많은 신자들이 순교하였는데 치명일기(致命日記)와 증언록에 기록이 전해지는 남양의 순교자는 충청도 내포 사람 김 필립보와 박 마리아 부부, 용인 덧옥돌 사람 정 필립보, 수원 걸매리 사람 김홍서 토마 네 사람뿐이다. 남양 순교지는 다른 순교지와는 달리 무명 순교자들의 치명터였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무관심 속에 방치되어 오다가, 1983년부터 성역화되기 시작하였다. 그 후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 작은 정성들을 모아 가꾸어져 오던 남양 순교지는 1991년 10월 7일 로사리오의 복되신 동정 마리아 축일에 성모께 봉헌되고 한국 천주교회 사상 처음으로 성모 순례지로 공식 선포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화성시에서 화성8경 중의 하나로 지정하여 홍보하고 있을 만큼 아름답게 가꾸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남양순교성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화강암의 대형묵주알, 그리스도왕상, 성모동굴, 오솔길 소자상, 요셉성인상 등이 있으며, 아늑하고 성스러운 분위기 조성을 위한 성지 조성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 성모님 품 같이 아늑하고 포근한 경관을 지닌 곳으로 시민은 물론 전국의 천주교 신도들의 순례지 겸 휴식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 순교지로서의 남양 조선조 때 남양은 서해안의 군사적 요충지로서 행정과 사법권을 부여받은 종삼품의 도호부사가 부임했던 곳이다. 남양부사는 경기도 관찰사의 감독 아래 이반행정에 관한 권한 외에도 민사소송과 형사범을 다루는 사법권까지 갖고 있었다. 그래서 남양은 물론 그 인근에서 붙잡은 천주교인들을 도호부사가 있던 남양으로 끌어다가 처형했다. 그리고 남양은 지리적으로도 신앙 활동이 자유로웠던 중국과의 연락이 용이한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조선조 당시 이곳에는 많은 천주교인들이 찾아들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남양과 이웃해서 백학 교우촌이 있던 것도 이곳이 순교지가 된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이다.※ 기록에 나타난 순교자들 - 김 필립보(1818~1868) 충청도 내포사람으로 조모의 가르침에 따라 입교하려 했으나, 부친의 반대로 어려움을 겪은 후 후일 반대하던 부친과 함께 교리를 배워 영세했다. 전교도 열심히 했고 사제의 공소 방문 때는 사제의 성무를 도왔으며 교우들이 바른 성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병인년 대박해 때 피신하여 살다가 1868년 남양 감영 포졸에게 아내 박 마리아와 함께 붙잡혀 남양으로 끌려왔다. 이 부부는 온갖 형벌에도 배교치 않았으며 한달 동안의 옥고 끝에 교수형으로 순교했다. 당시 나이 50세였다. - 박 마리아(1818~1868) 순교자 김 필립보의 아내로 1868년 남편과 같이 남양 감영 포졸에게 잡혀서 남편과 함께 남양으로 끌려와 한달 동안의 옥고와 가혹한 형벌을 이겨내고 남편 김필립보와 같이 교수형으로 순교했다. 당시 나이 50세였다. - 정 필립보(?~1867) 경기도 용인의 것옥골에서 살았는데, 1866년 11월 남양 감영의 포졸에게 붙잡혀 가옥한 형벌에도 굴하지 않고 다음 해 1867년 1월에 교수형으로 순교했다. - 김홍서 토마(1830~1868) 수원 갈매리 사람으로 1868년 남양 감영의 포졸에게 아내와 함께 감옥에 끌려왔다. 아내는 배교하여 풀려났으나, 김홍서 토마는 끝내 배교치 않고 김 필립보 부부와 함께 교수형으로 순교했다. 배교한 아내는 김홍서 토마가 순교하자 시신을 찾아 장례를 치렀다. 순교자 김홍서의 나이는 38세였다.
경치가좋은 포근한 힐링하기좋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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