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부산대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부산대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부산대교 소개

부산대교
경치가좋은 친절한 엄숙한

* 부산항 발전의 상징, 부산대교 *부산대교는 1934년 준공된 영도대교와 더불어 영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교통로이며, 조선공업단지 및 신흥항만으로 성장하는 영도지구의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산업도로 겸 임항도로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길이 260 m . 너비 20 m . 4차선의 차도와 양쪽에 너비 2 m 씩의 인도가 갖추어져 있다. 영도대교와 평행하게 그 동쪽에 100 m 가량의 간격을 두고 가설된 다리이다. 타이드아치(tied arch) 공법으로 된 철강제 아치가 31 m 높이로 치솟아 부산의 명물이 되었다.  대교 양쪽으로 각각 길이 30 m, 너비 16∼20 m의 진입 고가도로가 가설되어 있고, 고가도로에서 영도 쪽으로는 봉래동(蓬萊洞) 로터리까지 길이 540 m, 너비 20∼25 m, 시청 쪽으로는 길이 830 m, 너비 25∼30 m의 접속도로가 부산세관 앞까지 각각 연결된다. 이 대교는 부산의 도시고속도로(길이 17.5 km, 너비 22.5 m)와 연결되어 있어서 부산항에서 경부고속도로까지 곧바로 주행할 수 있다. 또 54 t의 컨테이너운반 트럭이 무난히 지날 수 있도록 시공되었다.* 부산대교의 의의 *부산대교는 개항 100주년을 맞아 한국의 관문인 부산항 발전의 상징으로 세워졌으며 그 구조가 재래의 교량에 비해 아름답고 독창적이며 순수한 우리기술에 의해 완공하였음에 그 의의가 크다.

더보기

부산대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산대교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도대교, 부산 숙박 추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부산대교 여행 관련어

부산 다리 부산에 있는 대교 부산 광안리 여행 부산 영도대교 부산 광안리 호텔 영도대교 부산항 대교 (부산) 부산 광안리 숙소 부산 숙박 추천 광안리 호텔 아쿠아 팰리스 광안 하운드호텔 광안대교 호텔 부산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부산 영도다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산 영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절영해안산책로

* 해안을 끼고 걷는 굽이굽이 산책로, 절영해안 산책로 *영도의 관문인 영도대교, 부산대교를 지나 영선동 아랫로타리에서 제2송도 바닷가쪽으로 500m정도 가다보면 반도보라아파트가 나타나고 산책로 입구에 위치한 관리동 및 휴게시설이 산책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곳은 과거에는 지형이 가파르고 험난한 군사보호구역으로 접근이 어려웠으나 시민들의 해양관광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공공근로사업으로 조성한 산책로로서, 대마도와 송도쪽으로 드넓은 바다 풍경을 배경삼아 연장 3㎞의 해안산책로를 2시간 정도 굽이굽이 거닐 때 마다 경치가 달라지고, 파도 곁으로 내려서면 자갈소리가 합창을 하며 곳곳에는 장승과 돌탑, 출렁다리, 장미터널, 파도광장, 무지개 분수대 등 아기자기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전국 어느 도시에서도 느낄 수 없는 꿈과 낭만이 가득한 해안산책로에서 바다를 마음껏 품어 볼 수 있다.  * 절영해안산책로 제대로 즐기기 *절영해안산책로의 길이는 3Km. 아무리 빼어난 경관이라도 2시간 남짓 걸음을 걷기에는 다소 힘들거나 지루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 절영해안산책로 인근의 관광지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절영해안산책로 인근에는 75광장이 나온다. 절영로를 따라 가다보면 목장원 앞의 해안쪽으로 돌출된 작은 광장이 나온다. 1975년도에 조성되었다 하여 75광장으로 불리며, 정자, 놀이공원 등이 있어 절영로를 걸어온 나그네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즐거운
절영해안산책로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