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부평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부평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부평향교 소개

부평향교
북적거리는 볼게많은 전통적인

1127년(인종 5)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하여 계양산(桂陽山) 아래에 창건되었다. 병자호란 때 소실되었다가 난 후 중건하였으며, 1921년에 대성전과 부속건물을 보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6칸의 대성전, 7칸의 명륜당, 7칸의 동재(東齋), 내삼문(內三門), 각 4칸의 동무(東廡)와 서무(西廡)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부평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평향교 특징

이곳은 1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인천부평향교, 부평향교가는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부평향교 여행 관련어

전등사 인천부평향교 선원사지 인천대공원 자유공원 참성단 인천국제공항 부평도호부청사 영종대교 소래포구 부평향교가는길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천 계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