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북촌 돌하르방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북촌 돌하르방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북촌 돌하르방공원 소개

북촌 돌하르방공원
개인적인 엄숙한 조용한

제주의 대표적인 표상이라고 할 수 있는 돌하르방 수없이 만들어져 도내외에 세워지고 지금도 보속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정작 돌하르방에 대한 정환한 사료나 이에 대한 변변한 자료가 없어 돌하르방은 돌로 만든 하르방 정도로 그냥 그렇게 알려지고 도민들도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도내외에 흩어져 있는 각양각색의 돌하르방을 한 곳에 모아 미학적, 학술적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귀중한 문화유산인 돌하르방을 영원히 보존하고 후손들에게 잘 물려주며 학생들의 학습장으로,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돌하르방 공원을 조성하게 되었다. 돌하르방공원은 돌하르방 48기 재현공간, 돌하르방 기능설명공간, 산책로, 재해석돌하르방 전시공간(평화를 테마로 재해석된 돌하르방), 제주형정원, 체험학습장으로 조성되어 있다. * 돌하르방을 찾아서 제주를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것 중에 하나인 돌하르방은 우석목·무석목·벽수머리 옹중석 ·돌하르방 등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부르다가 1971년 지방민속자료 제2호로 지정되면서 공식 명칭이 되었다. 돌하르방은 제주목·정의현·대정현의 성문(동,서,남문) 입구에 세워졌던 것이나, 현재는 제주시내에 21기, 서울국립민속박무관 2기, 성읍 12기, 대정 13기(미완1기 포함) 도합 48기가 남아있으며 그 주요 기능은 수호신적 기능(守護神的 機能), 주술종교적 기능(呪術宗敎的機能), 위치 표식(位置標識) 및 금표적 기능(禁標的 機能) 등을 내포하고 있다. 제작된 시기는 문헌상으로 담수계(淡水契)에서 펴낸 『眈羅誌』에는 시기 1754년 (영조 30년)에 김몽규 목사가 창건했다는 기록이 전하고 있다. 돌하르방은 제주 현무암이 주는 무게감과 툭박한 표현이 어울어져 제주의 아름다움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제주 고유의 향토색을 지닌 귀중한 문화유산이라 할 수 있다.

더보기

북촌 돌하르방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북촌 돌하르방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주 돌하르방공원, 제주도 돌하르방공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북촌 돌하르방공원 여행 관련어

아트뮤지엄 산굼부리 제주바다체험장 삼국지랜드 태왕사신기 세트장 제주도 돌하르방공원 선녀와 나무꾼 올인하우스 트릭아트 휴애리 우도 잠수함 비엘바이크파크 제주 돌하르방공원 김녕미로공원 일출랜드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북촌 돌하르방공원 근처 가볼만한 곳

북촌 돌하르방공원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제주도 제주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북촌 돌하르방공원 근처 숙소추천

북촌 돌하르방공원 주변에는 총 15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문오름

화구 중심으로부터 유출된 용암류의 침식계곡은 도내 최대 규모로서 전방으로 유선형의 골짜기를 이루며 약 4km 정도 연속되어 나타난다. 오름 동남쪽의 목장지에는 화구 없는 화산체인 용암암설류의 원뿔꼴 언덕들이 집중 분포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거미오름을 일명 동검은오름이라고 하는데, 이는 이오름(서검은오름)과 구별하기 위한 호칭이라고 한다.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분화구의 별칭으로 거물창(거멀창)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숲으로 덮여 검게 보인다 하여 검은오름이라 부르고 있으나, 학자들의 어원적 해석으로는 `검은`은 神이란 뜻의 고조선 시대의 ` ·감·검`에 뿌리를 두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즉 `검은오름`은 `신령스런 산`이라는 뜻이다. 해송, 삼나무, 측백나무가 조림되어 있고, 울창한 숲을 이룬다.* 해발 456m의 복합형화산체인 거문오름으로부터 흘러나온 용암류가 지형경사를 따라 북동쪽의 방향으로 해안선까지 도달하면서 20여 개의 동굴 무리를 이루고 있는데, 용암동굴계 중에서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그리고 당처물동굴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복합형 화산체 - 산정부에는 커다란 화구가 깊게 패어 있고, 그 안에 자그만 봉우리가 솟아올라 있으면서 북동쪽으로 크게 터진 말굽형 화구 등으로 이루어진다.* 표고 456.6m / 비고 112m / 둘레 4,551m / 면적 809,860㎡ / 저경 1,188m
편안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거문오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