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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소개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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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에는 아주 근사한 명소로, 유명한 거리가 있다. 바로 <정자동 카페거리>이다.정자동 카페거리는 서울의 '청담동'같은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한 분위기를 지닌 곳으로 분당의 청담동으로 일명 '청자동(청담동+정자동)'이라고 불리기도 한다.정자동 늘푸른 고등학교 옆 골목에서 금곡동 일대까지 이어지는 거리로 즐비한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건물 아래층에 연이어 있는 고급카페들은 아름답고 멋진 테라스로 이루어져 있어 마치 외국의 명물거리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골목 곳곳의 카페와 맛집식당들은 근사한 음식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들로 입소문이 자자하여 지역 주민은 물론 외지인, 외국인들에게 매우 반가운 곳이다.유럽 노천카페를 연상케 하는 이곳은 낮에는 테라스에서 책 한 권 들고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저녁에는 산책을 즐기기에 좋아 이 곳을 찾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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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날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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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정자동카페골목, 정자동 헬싱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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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여행 관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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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촌이집묘역

성남시 향토유적 제7호인 하대원동 일대의 '광주이씨 묘역'은 둔촌(遁村) '이집(李集)선생'의 자손들 묘역으로 인물들의 史蹟과 함께 조선 전기 묘역으로서의 문화재적 가치를 지닌 성남시의 향토유적이다. 묘역 중 하대원동 산3-1번지에는 둔촌 선생의 아들로 포은(圃隱, 정몽주) 문하에서 修學하고 탄천 선생으로 불린 탄천(炭川) 이지직(李之直, 1354~1419)과 부인 경주 이씨, 遁村선생의 증손으로 좌찬성(左贊成)을 지낸 광원군(廣原君) 이극돈(李克墩, 1435~1503)과 그의 아들 감사공(監司公) 이세정(李世貞, 1461~1529)의 묘소가 있다. 또한 하대원동 산7-1번지 외 묘역에는 둔촌 선생의 손자 사인공(舍人公) 이장손(李長孫, 1390~1429), 증손 참의공(參議公) 이극규(李克圭, ?~?), 둔촌 선생의 6대손이며 임진왜란 때 관서부원수(關西副元帥)로서 왜군과 싸운 장렬공(壯烈公) 이윤덕(李潤德, 1529~1611), 둔촌 선생의 8대손으로 강계부사(江界府使)를 지낸 후 정묘호란 때 안주성(安州城)에서 전사하여 안주(安州) 충민사(忠愍祠)에 배향(配享)된 충민공(忠愍公) 이상안(李尙安, 1575~1627)의 묘소가 있다. 뿐만 아니라 산18번지에는 탄천 선생의 셋째 아들인 관찰사공 이예손(李禮孫, ?~1459)의 묘소가 있고 산33-2번지 일원에는 탄천 선생의 손자이자 관찰사공 이예손(李禮孫)의 아들인 참판공(參判公) 이극기(李克基, 1426~1491)의 묘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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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국사

영장산 서남쪽 기슭에 있는 사찰 대한불교 조계종 직할교구 조계사의 말사이다. 고려 현종 19년(1028)에 창건하였으며, 그 뒤 폐허화된 것을 태조 4년(1395년) 담화가 태조의 명으로 중수하였다. 현종 15년(1674년)에는 현종의 공주 명혜와 명선의 명복을 빌기 위해 공주의 능 근처에 있는 절을 중창하게 하였다. 당시의 역사를 맡은 승려는 금강산 일축존자였으며, 중창 뒤에는 봉국사라 하였다. 봉국사의 창건에 대한 기록은 조선후기 문장에 뛰어났던 승려 백곡대사 처능(1617~1680)의 <백곡대각등계록>에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이에 의하면 이절은 1674(현종15)년 요절한 현종의 두딸 명선, 명혜 공주의 명복을 빌기 위해 왕비의 주선으로 금강산의 승려 축존에게 명하여 공주의 무덤이 있는 바깥 동리인 이 곳 성부산 아래에 절을 짓게하여 봉국사라 하였다고 한다. 이 봉국사 대광명전은 그 후 6·25동란으로 퇴락하여, 1958년 비구니 법운이 중수하였고 1974년 현재의 모습으로 해체 복원하였다. 이 전각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을 지닌 주심포 양식의 아담한 건물이다. 전각 내부의 불단위에는 화려한 닷집을 마련하고 있다. 그런데 불단에 안치된 불상은 대광명전의 주존이어야 할 비로자나불이 아니고, 아미타불인데 이 불상은 창건시인 조선후기의 불상양식을 보이고 있다. 또한 망자의 명복을 빌기 위해 건립된 이 전각은 본래의 명칭의 아미타불을 봉안한 극락보전이 아니였을까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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