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비로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비로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비로사 소개

비로사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비로사(毘盧寺)는 소백산 비로봉 남쪽 기슭에 자리 잡은 산사이다. 680년(문무왕 20)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신라 고찰로서 불상, 당간지주 등의 유물이 남아 있어 이 절의 깊은 내력을 말해주고 있다. 맨 먼저 비로사 입구 좌측 위에는 영주삼가등 당간지주가 세워져 있다. 신라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4.8m 높이에 서로 마주보고 서 있다. 양 지주의 내측면은 평평하고, 전 후면에는 가장자리와 중심부를 따라 띠가 조각되어 있다. 또, 간을 받치는 간대석과 간을 삽입하는 구멍이 있어 전체적으로 치밀한 구조를 보여준다. 비로사 경내에 들어서면, 거북받침 위에 비신을 세운 비석이 하나 눈에 띈다. 바로 진공대사 보법탑비이다. 진공대사는 신라 왕손으로 가야산에 입산하여 승려가 되었다. 937년(태조 20)에 고려 태조에게 나아가 후삼국의 통일을 축하하고 열반하였다. 이에 태조는 진공이라는 시호를 태리고, 비로사에 보법탑 비를 세우기에 이른다. 또, 영풍 비로사 석아미타 및 석비로자나불좌상은 신라말기인 9세기후반에 조성된 불상이다. 석비로자나불좌상은 단정하고 아담한 체구, 둥근 얼굴, 생기있는 어깨선 등에서 현실적인 인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석아미타불 역시 석비로자나불좌상과 유사한 특징을 보여 주고 있어 동일작가에 의해 조성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귀중한 문화유산을 간직한 비로사는 소백산 비로봉의 장쾌한 전경과 함께 길손의 기쁨을 더해주고 있다. * 주요문화재 - 영풍비로사석아미타 및 석비로자나불좌상(보물제996호), 삼가동석조당간지주(지방유형문화재 제7호)

더보기

비로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비로사 특징

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비로사지도, 비로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비로사 여행 관련어

소백산 비로봉 비로사지도 달밭골 삼가리 연화봉 초암사 희방사 삼가동 국망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비로사 근처 가볼만한 곳

비로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영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비로사 근처 숙소추천

비로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