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사랑바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사랑바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사랑바위 소개

사랑바위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사랑바위(미륵바위)는 삼근리의 동쪽 마을입구 36번 국도변에 있는 높이 약4m의 바위로 몸통 하나에 머리가 2개로서 흡사 남녀(男女)가 포옹하고 있는 형상이라 하여 사랑바위라 부르고 있다. 이 바위주변에는 오래된 노송(老松)들이 있고 광천(光川)이 내려다 보이는 주변의 경관(景觀)은 절경(絶景)이다. 성황당(城隍堂)이 없는 이 마을은 마을의 수호신(守護神)으로 믿고 있다. 사랑바위 근처에 안내판과 보호울타리, 벤취 등을 설치해 주변공터를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 있고, 사랑바위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하도록 구조물을 설치하였다. * 사랑바위 전설 옛날도 아주 오랜 옛날, 부모님들이 호환을 당하여 천애고아가 된 오누이가 서로 의지하며 약초캐는 일로 연명하는데, 어느날 꿈속에 신령님이 나타나 "하늘에 계신 옥황상제께서 병이 나시어 이곳 불영사계곡에서 자생하는 '삼지구엽초'를 구하고자 하나 산양들이 뜯어먹어 사람 손이 닿지 않은 아주 높은 절벽 위에만 있으니 구해 온다면 큰 상을 내리겠노라!" 하고 홀연히 사라졌다. 사흘동안 정성껏 기도를 하고, 계곡의 높은 절벽을 오르기를 이레만에 천신만고 끝에 마침내 벼랑에 늘어진 '삼지구엽초' 를 발견하고 너무나 기쁜 나머지 팔을 뻗다가 오빠가 실수로 벼랑에서 떨어져 죽고 말았다. 누이는 사흘 밤낮을 슬피 울며 통곡하다가, 마침내 뒤따라 절벽에서 뛰어내리고 말았다. 그 후 계곡에서 울리는 누이동생의 애절한 통곡소리가 하늘에 닿아 신령님이 두 남녀를 바위로 변하게 하여 평생 떨어지지 않게 포옹하도록 하였다. 그래서 통곡소리가 들리던 산은 "통고산(통곡산)"으로, 사랑하는 오누이가 떨어져 죽을 때 흘린 피가 묻은 소나무는 껍질과 속까지 붉은 "울진소나무(적송, 금강송)"가 되었다고 한다. 그 후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반드시 사랑이 이루어지고, 이별이 없다하여 오늘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져 오고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된 '삼지구엽초'를 다려 먹으면 귀한 자식을 얻고 부부간에 금슬이 좋아진다고 한다. ※ 본 전설은 구전을 토대로 지역출신 사교진씨와 교육자 남만희씨의 각색으 토대로 한 것임. ※ 삼지구엽초란? 매자나뭇과의 다년초. 북부 이북의 계곡에 절로 나는데, 줄기는 높이 자라다가 세 가닥으로 가지를 치며, 각 가지에 세 개의 잎이 달림. 잎이 말린 것을 한방에서 음양곽이라 하여 술에 담가 강장, 강정제로 씀.

더보기

사랑바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랑바위 특징

이곳은 3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선녀폭포, 불영계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사랑바위 여행 관련어

장군바위 종유석 천부경 큰바위얼굴 남근석 불영계곡 선녀폭포 오누이 불영사계곡 독수리바위 만경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랑바위 근처 가볼만한 곳

사랑바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울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사랑바위 근처 숙소추천

사랑바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나곡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북면나곡리에 위치한 나곡해수욕장은 특별히 내세울 것은 없지만 조용한 분위기와 해변 곳곳에 드러나 있는 갯바위, 그리고 나곡천이 흐르는 게 특징이다. 경상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며, 울진의 특산물인 고포미역을 말리는 풍경을 볼 수 있는 조용한 어촌 마을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고 작은 해수욕장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뜸하지만 오히려 방해받지 않고 조용하게 바다 구경을 하며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해안과 접해있는 바닷물 속에는 작은 자갈들이 깔려있어 바닷물이 더욱 깨끗하고 투명해 보이며 해안선을 끼고 주변의 산들이 U자 형으로 둘러싸고 있어 더욱 더 한적하고 조용하다. 크고 작은 갯바위가 한적한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고 있다. 갯바위 근처의 바닷속에는 바위로 평평하지가 않아 걸어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마을 입구에 흐르는 나곡천에서 간단히 모래를 털거나 소금기를 씻어낼 수 있으며, 해안 근처에는 민박촌이 많이 형성되어 있고, 야영장이 있어 텐트 사용도 가능하다. 해수욕장에서 2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온천으로 유명한 덕구온천이 있어 해수욕을 한 뒤에 따뜻한 온천물로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엄숙한 조용한 경치가좋은
나곡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