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소개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북적거리는 볼게많은 전통적인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에 위치한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우주관, 자유수호관, 야외전시장이 있다. 항공우주관은 세계항공발달사 및 각종 항공기 모형, 우주코너의 우주전시물등으로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항공우주산업의 꿈과 미래의 희망을 심어주고자 전시·연출되어 있다. 자유수호관은 자유수호관은 6.25 한국전쟁의 참상 및 국권수호와 민독자적으로 위해 충성을 다해온 국군의 활약상과 UN참전국의 현황 등을 그래픽 사진, 액자, 군장류, 유품, 총기류, 기념품 등 총 2,600여점이 전시되어 국민들에게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호국의지를 다지도록 전시하고 있다. 야외전시장에는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초일류 국민기업 KAI 생산항공기 6대 (KF-16, SB427, T-50, KUH수리온, MOCK-UP 4대 및 ARCH-50 무인 헬리곱터 2대), 실제 6.25 한국전쟁 참전항공기 10대(미공군 · 해군 제공 5대 : B-29, C-124, F-4U4, B-26, F-9J 그리고 한국공군 제공 5대 : T-6, F-86F, 0-1G, C-47, H-19)를 포함하여 그동안 한국공군 퇴역항공기 9대 (F-86D, C-54, C-123, F-5A, F-4E, T-33, T-28, UH-1, T-37, 부활호 MOCK- UP) 등 실물 항공기 26대, 6.25 한국전쟁당시 사용된 전차 3대 및 화포/야포 3대, J-47-GE-27 터보제트 실물엔진, 로켓/모듈 등이 전시되어 있다. 실물전시 항공기 중에는 전투기, 훈련기, 수송기, 구조헬기, 정찰기 등 각 항공기마다 저마다의 사연들이 있다.대한민국 브랜드의 세계적인 명품 KAI 생산항공기를 비롯하여 6.25 한국전쟁의 주요한 전사품인 동시에 항공기 발달사에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항공사적으로 귀중한 항공기들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항공우주박물관 홈페이지

더보기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사천 가볼만한곳, 항공우주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여행 관련어

사천 항공우주과학관 지리산온천랜드 야외전시장 사천온천랜드 통영 수산과학관 외도 항공우주박물관 전시관 사천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남 사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읍단감정보화농촌체험휴양마을

사천시 정동면 대곡리에 자리한 정보화마을이자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마을 주민의 80%가 단감 농사를 짓고 있으며, 특산품으로 단감을 비롯해 감식초, 감잎차가 있다. 사천 고읍단감마을은 사천시 정동면소재지로서 고려시대 이래 조선 초기까지 읍기(관청이 있는 곳)가 있던 곳이다. 그런데 세종 을축년(1445년) 봄에 사천읍성을 쌓고 읍기를 천도해 가면서 자연히 구읍, 읍촌, 고읍촌, 고읍동 따위로 불렸다.1914년에는 읍동면이 되면서 면소재지가 되었고, 1931년에 지금의 정동면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1934년에는 면소재지를 지금의 대곡리숲으로 옮겨, 오늘과 같은 한적한 마을로 바뀌었다.동쪽에는 널따란 들녘을 경계로 대곡리와 수청리, 남쪽은 사천강 건너 예수리, 서쪽은 국도 3호선 건너 사천읍 사주리, 북쪽에는 역시 사천읍과 본면 화암리가 자리 잡고 있다.고읍리를 형성하고 있는 자연 마을로는 사천의 황금 평야라 일컫는 고랑들(고랭이들) 가장자리에 위치한 웃말(웃땀)과 아랫말(아래땀), 최근에 분동된 동계마을 등 3개의 마을과 고 국도변에 위치한 아파트촌인 동계2마을 등 모두 4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다.고읍단감마을은 정보화마을이면서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농촌 체험이 활성화된 마을이다. 원래는 고읍마을이었으나 마을 주민의 80%가 단감 농사를 지어 농촌체험마을로 지정되면서 고읍단감마을이라 부르게 되었다. 특산품으로 단감을 비롯해 감식초, 감잎차가 유명하다.마을 입구에 있는 체험관 앞에는 수령 100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우뚝 서 있으며, 단체 여행객과 가족 여행객을 위한 민박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관 옆에는 감나무와 마을 어르신들의 얼굴이 그려진 벽화가 친근하게 다가온다.가지치기를 한 감나무 가지를 이용해 연중 원두막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여름철 사천강에서 진행되는 뗏목체험도 인기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활기찬
고읍단감정보화농촌체험휴양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