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상동호수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상동호수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상동호수공원 소개

상동호수공원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유명하지않은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상동 호수공원은 호수를 중심에 두고 있는 18만 2천㎡ 규모의 대규모 공원이다. 2003년 3월에 조성이 완료되었으니 그리 오래된 공원은 아니지만 그 규모와 시설면에서 대형공원으로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전체 녹지율이 약 65%이고 호수 안에는 여러 종의 어류들이 헤엄치고 수초가 무성하다.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는 약 2만 3천㎡ 가량으로,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고 수변데크도 곳곳에 있어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호수의 담수용량이 약 1만톤 가량이니 가히 규모를 짐작해 볼 수 있겠다.기타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물도 물론 마련되어 있고 큼지막한 광장이 3개소에 있는데 이곳은 각종 행사시 공연, 전시 등 요긴한 쓰임새로 활용되고 있다.특히 2003년 10월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빛의 축제인 ‘루미나리에’가 열려 약 52만 명 이상의 인구가 이곳을 찾았고 34만 개의 전구로 만들어진 유럽풍의 조형물들이 호수공원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기도 했다.

더보기

상동호수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상동호수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상동 맛집, 상동호수공원 주차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상동호수공원 여행 관련어

부천시상동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 맛집 부천상동호수공원 부천시원미구상동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 주차장 상동호수공원 텐트 상동호수공원가는길 부천호수공원 부천 상동 맛집 부천 현대백화점 상동호수공원월드컵 상동호수공원 반려견놀이터 상동 맛집 상동호수공원어린이날행사 상동호수공원 자전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경기 부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도당공원

6월 초여름이면 도당산 백만송이 장미원은 장미내음이 짙어진다. 6만6천㎡에 20만여본의 장미가 빽빽히 식재되어 있으니 당연한 일일 것이다.일단 장미원이 있는 도당공원까지 가면 중앙의 분수대를 중심으로 왼편으로‘부천향토역사관’이 눈에 들어온다. 아담한 크기의 건물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선사사대부터 현재까지 부천의 모든 역사가 각종 유물과 사진, 문서자료를 통해 고스란히 담겨 있다.부천향토역사관을 나와 곧장 올라가면 야생수목원, 초화원이 보인다. 좀 더 오르면 등산로가 펼쳐진다. 중앙의 분수 위쪽으로는 넓은 야외공연장이 있고, 운동 및 휴게단지, 모험체력단련지구가 보인다. 삼삼오오 모여앉아 얘기 나누기에 좋은 장소들도 이따금 만날 수 있다.도당공원에 들어서서 분수를 중심으로 왼쪽길로 접어들면 장미가 양쪽에 심어진 좁은 소롯길을 만날 수 있다. 여기가 바로 장미원의 입구. 좁은 소롯길에 실망하며 장미원에 접어들면 실망은 곧 환호성으로 바뀐다. 도당산 북측 능선전체가 여러 가지 색깔의 장미꽃으로 가득 뒤덮혀 있는 모습은 실로 장관이다.1998년부터 조성을 시작해 지금에 이른 백만송이 장미원은 20만여본의 장미를 심어 전국 최대의 규모로 성장했다.넝쿨을 이루는 장미의 속성을 이용해 갖가지 형상도 만들어 놓았다. 철골로 여러 형태의 뼈대를 만들어 주고 장미가 그 형상대로 자라게 한 것이다. 그렇게 만들어진 아치터널(장미터널)이 있고 코끼리, 악어, 소 등 동물모형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경치가좋은 화려한 이벤트하기좋은
도당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부천 동물테마파크 하이주

우리나라에 이색적인 동물원이 있다. 아직은 낯선 행동 자율형 동물원 하이주는 아이들의 정서지능 향상과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진짜 교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푸른마음 정서지능연구소와 함께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걷는 동물원을 만들어 냈다. 선진국의 Micro Zoo를 기반으로 대형 동물원과는 달리 부천 상동역 7~8번출구 앞 세이브존 백화점 실내에 350여평 규모로 운영되는 실내 동물원으로, 동선을 따라 전시된 동물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들 앞에 아이들이 마주 앉거나 눕고, 뒹굴며 다양한 행동 속에서 동물을 접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아이들이 하고 있는 다양한 행동을 똑 같이 체험되도록 시도 한 것이다. 익히 알고 있듯 아이들의 정서지능 발달에 좋다는 동물과의 교감은 기존 대형 동물원의 전시와 체험형 동물원의 반짝 체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자라며 이루어지는 부모들의 조언과 다양한 행위 속에서 시작되게 된다. 하이주는 이러한 행동자율형 동물원이라는 개념을 탄생시키며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까지 기존 동물원의 관람방식을 진짜 교감을 시도 할 수 있는 관람 문화로 이끌어가고 있는 동물원이다. 선진국의 Micro Zoo의 개념대로 도시 밀착형을 위해 커피숍 카페 형태로 개발된 하이주 김해점과 함께 다양한 모델을 확장시키고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부천 동물테마파크 하이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