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서광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광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서광사 소개

서광사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서광사(瑞光寺)는 충청남도 서산시 읍내동 556번지에 위치해 있다.서광사(瑞光寺)는 복잡한 도심 속에 조용한 분위기를 간직한 사찰로써 시내에서 가까워 접근하기가 용이하다. 신라말인 928년(경순왕 2)에 대경대사가 창건하였다 전해지기도 하며, 893년(진성여왕 7)에 최치원선생이 부성군(현 서산) 태수로 역임하면서 공부하였다던 구전도 전해지고 있다. 본래 부춘산내의 상부,중부 아래 부분에 3개의 암자를 건립하였으나 조선 말엽 상부와 중부에 있는 암자가 폐사되고 현재의 사찰만 남아 삼선암이라 불리어 오던 중 1987년 삼선암을 서광사로 개명하였다. 1926년 서산군지에 따르면 서산 팔경의 하나로 '제5경 선암모종(仙唵暮鍾) : 삼선암의 저녁 종소리'라고 그 은은한 종소리의 정취를 손꼽아가며 설명하고 있다. 당시의 높았던 삼선암의 인지도가 현재 서광사의 모태가 되게 한 것은 아닐까 싶다.서광사가 등지고 있는 부춘산은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소나무 숲과 더불어 야생화들이 가득하고 솔의 향기와 꽃의 향기가 어우러져 서산 시민의 등산코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특히 눈이 내리는 설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더보기

서광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광사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부천서광사, 서산 서광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서광사 여행 관련어

서광사대웅전 서산 서광사 부천서광사 플라톤 영평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서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